본문 바로가기

도서관, 책 이야기

짧지만 강렬하게, 광고의 힘

 

 

우리는 하루에 몇 편의 광고를 접하게 될까요?

 

TV, 인터넷 페이지, 라디오등 우리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수많은 광고를 접하게 됩니다.

 

그리고 우리의 기억에 남는 광고는 그 중 극히 일부에 불과하지요.

그렇기에 홍수처럼 쏟아지는 광고들 중 '인상 깊은' 하나의 광고를 만드는 것은 매우 어렵고도 막막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광고의 효과 또한 엄청난 것이지요. 한 줄의 광고문구로 몇 배의 매출 성과를 달성하기도 하고, 독특한 광고 음악으로 사람들이 그 제품을 기억하게 하기도 하니 말입니다.

 

신선한 홍보 방법으로 입소문을 타게 된 경우도 심심치않게 접할 수 있지요. 특히 SNS 가 활성화 된 요즈음에는 SNS 를 통한 광고 마케팅이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기도 하였습니다.

 

사람을 매혹시키기 위한 치열한 광고의 세계! 과연 광고의 비밀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읽어 봅시다.

 

 

::: 도서 제목이나 소장정보를 클릭하면 정석학술정보관 소장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1) 광고를 뒤바꾼 아이디어 100 : 사이먼 백스너 지음

 

『광고를 뒤바꾼 아이디어 100』은 영국의 예술 전문 출판사 로런스 킹(Laurence King)의 일곱 번째 시리즈 도서로 패션, 건축, 그래픽디자인, 예술, 사진, 영화에 이어 광고의 핵심 개념을 담았다.

 

‘세상을 바꾼 새로운 생각’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아이디어 100 시리즈》는 100가지 키워드 안에 핵심 개념을 풍부한 이미지와 함께 보여주어 각 분야에 관심 있는 독자들에게 통찰력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이 책에서는 광고 산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산업혁명 시기부터 현재의 모바일 광고에 이르기까지 광고의 본질과 변천사, 그 안에 담긴 창의성의 핵심을 100가지 이야기로 풀어 보여준다.

 

소장정보 : 사회과학정보실 659.1 벡57고

 

 

2) 트리플미디어 마케팅과 광고기획 : 최한진 (외) 지음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광고와 마케팅은 소비자를 향한 일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아닌, 유기적인 통합 커뮤니케이션으로 거듭나야 한다.

 

이 책은 이러한 새로운 광고 마케팅 환경에 대한 대응 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이른 바 ‘트리플 미디어(Triple Media)’를 유기적으로 활용해 성과를 이끌어 내는 전략에 대해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국내외 최신 사례와 함께 소개하고 있다.

 

책은 광고 마케팅 기획을 공부하는 학생은 물론 지금 이 순간에도 현장에서 고객의 인사이트에 대해 고민하는 실무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다.

 

소장정보 : 사회과학정보실 659.1 트298트 c.2

 

 

3) 광고와 뇌 : 에릭 두 플레시스 지음

 

이 책은 광고 효과에 대한 패러다임 전환을 시도한다. 신경과학을 바탕으로 뇌 시스템과 광고의 작동을 이해하고자 한다.

 

여기서 패러다임 전환이란 데카르트 시대의 인간에 대한 논쟁을 현대 과학으로 재해석한다는 의미를 내포한다.

 

이는 광고 효과를 이해하는 새로운 통찰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 파고드는 광고 제작과 매체 전략을 새롭게 조명해 준다.

 

소장정보 : 사회과학정보실 659.1019 플294고

 

 

 

4) 애드랜드 : 마크 턴게이트 지음

 

『애드랜드』는 세계 광고 산업의 역사와 현장, 성공과 실패에 얽힌 뒷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파리에서 활동하는 영국인 저널리스트 마크 턴게이트는 이 책에서 글로벌 광고 시장을 꿰뚫어 보는 뛰어난 식견을 보여 준다.

 

글로벌 광고 대행사들의 태동부터 최근의 달라진 매체 환경까지 박진감 있게 다룬다.

 

소장정보 : 사회과학정보실 659.109 턴14아

 

 

 

 

5) 폭스바겐은 왜 고장난 자동차를 광고했을까? : 자일스 루리 지음

 

오늘날 많은 기업들이 앞다투어 브랜드에 얽힌 사연이나 기업의 전설적 인물에 대한 스토리를 발굴하고 선보인다.

 

흥미로운 에피소드는 대중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기업의 미래를 긍정적으로 이끌어가는 에너지가 된다. 이제 기업의 스토리는 광고보다 강력한 마케팅 요소가 되고 있다.

 

『폭스바겐은 왜 고장난 자동차를 광고했을까?』는 이케아, 버진항공, 기네스맥주, 폭스바겐, 하이네켄, ING은행 등 글로벌기업이 보유한 60편의 흥미로운 스토리를 들려준다. 

이 책에는 딸아이가 노는 모습을 보고 만든 바비인형, 목공소의 공기청정기에 착안해 새로운 구조의 청소기를 개발한 다이슨, LA 흑인폭동에도 유일하게 공격을 받지 않은 맥도날드 건물 등 전 세계 주요 브랜드나 기업을 상징하는 스토리가 실려 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브랜드가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는지, 기업은 어떻게 혁신적인 상품을 개발하게 되었고, 또 어떤 믿음을 가지고 행동할 수 있었는지 때로는 브랜드가 어떤 종말을 맞게 되었는지 알 수 있다.

 

소장정보 : 사회과학정보실 658.827 루298포

 

 

 

도서 정보 및 이미지 출처 :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