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 여러분의 모습은 어떠했나요?

 

간신히 눈을 뜨고 일어나 헐레벌떡 학교로, 또 어딘가로 향할 준비를 하지 않았나요?

 

저녁이면 피곤함에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다 잠에 들고, 무언가를 해 보려 해도 시간이 부족하다 느낀 경험... 아마도 우리 모두가 느껴보았을 것입니다.

 

막상 '나'는 없는 나의 하루에 점차 몸과 마음 모두 지쳐가기도 하지요.

 

바쁘게 지나가는 하루에 나만의 시간을 가지는 것. 그리고 온전히 그 시간을 누리는것만으로도 우리의 하루는 조금 더 생기있고, 의미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에 대해 많은 이들이 더욱 생산적인 나만의 시간을 위해 '아침의 활용'을 이야기하지요.

 

누군가는 깊이 잠에 들어있을 시간, 나를 위해 몸을 움직이고, 작은 무언가를 성취해 본다면 그 뿌듯함은 더욱 크게 다가올 것입니다.

 

대단한 무엇인가가 아니더라도 나를 위한 시간을 가지며 여유와 위로를,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성취와 기회를 얻을 수도 있겠지요.

 

온전히 나만을 위한 아침 시간 한 스푼. 함께 누려볼까요?

 

달라진 당신의 하루를 위한 아침 사용법! 정석에서 소개합니다!

 

 

::: 도서 제목이나 소장정보를 클릭하면 정석학술정보관 소장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1. 미라클모닝 : 할 엘로드 지음

 

『미라클모닝』은 가장 빛나던 스무 살의 나이에 당한 교통사고로 6분간 신체적 죽음을 경험했고, 파산이라는 경제적 죽음을 겪은 저자가 이 모두를 극복하고 두 번째 인생을 살게 해준 아침의 비밀을 들려준다.

 

하루를 시작함에 있어 아침이 중요함은 누구나 인정할 것이다.

 

그러나 자신은 아침형인간이 아니라는 핑계 아닌 핑계로 무의미하게 흘려보내는 경우가 많다.

 

저자는 아주 사소한 변화들로 핑계들을 거부하고 기다려지는 아침을 만들어 주는 습관들을 제시한다.

아침의 상태를 결정하는 것은 무엇일까.

 

저자는 몇 시에 잠자리에 들고 몇 시에 일어나는 게 아니라 잠들기 전 마지막으로 했던 생각이라고 주장한다.

 

그리고 라이프 세이버(SAVERS)라고 부르는 아침 6분 투자로 충분히 실천할 수 있는, 간단하지만 강력한 여섯 가지 아침 습관을 소개한다.

 

침묵과 확신의 말, 시각화, 운동, 독서, 일기의 이니셜을 딴 이 아침 습관들의 구체적인 실천 방법과 실제 사례를 통해 평범함과 평균에 저당 잡힌 삶을 구할 수 있을 것이다.

 

소장정보 : 인문과학정보실 158.1 엘295미

 

 

2.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 김유진 지음

 

미국 2개 주 변호사 시험에 합격한 김유진 변호사의 아침 사용법『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

 

향긋한 차를 한잔하는 여유로운 아침을 꿈꾸는가?

 

아침형 인간으로 다시 태어나겠다고 다짐하지만 ‘1분만 더 자고 싶다!’고 생각하다 허겁지겁 하루를 시작하고 있지는 않은가?

 

그렇다면 이 책이 해답을 알려줄 것이다.

 

15만 팔로워를 가진 인기 유튜버이자 수년간 4시 30분에 하루를 시작해온 김유진 변호사가 아침 시간의 힘을 이야기한다.

저자는 새벽 기상으로 얻은 시간을 ‘내가 주도하는 시간’이라고 표현한다.

 

이 시간만큼은 약속, 업무 등 예상치 못한 일로 방해받지 않고 온전히 내 의지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렇게 출근 전 2시간을 활용하면 특별한 일을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만들 수 있다.

 

이 책은 새벽 기상을 통해 힘든 유학 생활을 견뎌내고 미국 2개주 변호사 시험에 연이어 합격한 것은 물론 다양한 도전을 통해 인생을 더욱 풍성하게 꾸려가고 있는 저자가 더 나은 삶을 만드는 아침의 잠재력을 이야기한다.

 

아침형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하는 구체적인 노하우와 새벽 시간을 활용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소장정보 : 사회과학정보실 650.1 김66나

 

 

3. 모닝 루틴 : 쓰카모토 료 지음

 

아침은 하루 전체의 컨디션을 좌우하는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시간이다.

 

아침의 기분 상태가 일과 학습 능률에까지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모닝 루틴’은 일어나자마자 일련의 행동을 할 수 있도록, 스스로 정한 규칙적인 아침 습관을 말한다.

 

이 책은 의식하지 않고도 하루가 알아서 척척 진행되는 모닝 루틴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준다.

 

이 책과 함께 더는 알람 소리와 싸우지 않고 저절로 눈이 뜨이는 기분 좋은 아침을 맞이해보자.

 

소장정보 : 사회과학정보실 650.1 총45모

 

 

4. 아침 5시의 기적 : 제프 샌더스 지음

 

당신은 혹시 오늘도 정신없는 아침을 보내지 않았는가?

 

『아침 5시의 기적』은 당신이 무심코 흘려보낸 아침 시간이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품고 있다고 강조하며 두 배로 근사한 삶을 원한다면 아침 일찍 일어날 것을 제안한 책이다.

 

그리고 하루 중 온전히 나를 위한 유일한 시간으로 아침 5시를 제시했다.

누구보다 아침잠이 많고 최대한 늦게 일어나기 위해 애쓰던 저자는 바쁜 일상 속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마라톤을 위해 아침 5시 기상을 실천하기 시작한다.

 

그에게 있어 아침 5시 기상은 인생을 송두리째 바꾸는 놀라운 경험이었고, 이를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자 ‘The 5 AM Miracle’이라는 팟캐스트를 시작하기에 이른다.

 

미국 사람들의 아침을 바꿨다고 평가받는 이 화제의 팟캐스트를 책으로 만나본다.

총 3부로 구성된 이 책은, 1부에서 아침 5시가 주는 놀라운 혜택을 강조하며 왜 아침 5시 기상을 실천해야 하는지 설명하고, 아침형 인간으로 변하기 위한 효과적인 7단계를 간단히 소개한다.

 

그런 뒤, 2부에서는 아침 기상을 돕는 7단계를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3부에서는 이 책에서 말한 방법을 30일 동안 차근차근 실천해 볼 수 있도록 알려준다.

 

책에서 말하는 모든 단계를 다 실천할 필요는 없다.

 

자신에게 맞는 단계를 선택해 몇 가지 중요한 행동만 따라해도 당신은 아침형 인간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소장정보 : 사회과학정보실 650.11 샌24아

 

 

5. 아침의 재발견 : 모기 겐이치로 지음

 

뇌가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게 만드는 59가지 기적의 아침 습관 『아침의 재발견』.

 

케임브리지대학 연구소, 소니컴퓨터 수석 연구원 출신의 유명 뇌과학자인 모기 겐이치로가 잠에서 깬 후 3시간이 인생의 골든타임이라고 이야기하며, 아침을 잃고 사는 사람들에게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것보다 ‘무엇을 하느냐’에 대해 스스로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고, 아침을 되찾아주는 실천 가능한 팁을 전한다.

아침이 중요한 이유는 뇌에도 골든타임이 있고 그게 바로 아침이기 때문이다.

 

저자는 아침에 잠에서 깨서 집을 나서기 전까지 아무에게도 방해받지 않는 아침 시간이 바로 두뇌를 100% 깨우는 황금과 같은 시간이라고 말하며, 뇌가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100% 깨우는 59가지 아침 습관을 과학적 근거와 함께 담아냈다.

 

소장정보 : 사회과학정보실 650.1 무35아

 

 

도서정보 및 이미지 출처 :교보문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