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관, 책 이야기

2013년 제1차 'Book드림' 행사 안내

정석학술정보관에서는 책 읽는  Leader 양성을 위한 독서권장 프로젝트, Book돋움 의 일환으로 작년부터 Book드림, Book나래, Book새통 행사를 진행해 많은 학생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습니다. 'Book돋움'이 생소한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드리면, 대학생들의 독서량 증가를 통한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젝트로, 양질의 도서를 무료로 배포하고 서평을 작성하는 'Book드림', 문학기행을 통해 정서를 함양하는 'Book나래', 저자와의 만남을 통해 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키는 'Book새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올해도 많은 학생들이 언제 행사가 진행되는 지 궁금해 하셨는데요, 드디어 Book드림 1차 행사가 시작됩니다!!

1차 Book드림 선정도서와 행사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책표지 또는 제목을 클릭하면 정석학술정보관 소장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선정 도서

 

■ 학문의 즐거움

 

이 책은 일본 교토 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하버드대학원으로 유학을 가서 수학을 공부한 히로나카 헤이스케의 학문편력을 솔직하게 고백한 에세이이다. 처음 유학을 가서 겪은 좌절감과 열등의식을 어떻게 극복하고, 평상심을 유지하며 공부에 몰두할 수 있었는지, 평범한 두뇌를 가진 필자가 어떻게 우수한 학생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아, 결국 수학분야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필드상을 수상하게 되었는지 등을 감동적으로 그려내고 있다. '소박한 마음으로 깊이 생각하라(素心深考)'라는 학인의 자세를 일깨워주는 책으로, 특히 대학에서 학문을 시작하는 1학년들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 추천자 : 국어교육과 김영 교수

 

 

 

 

■ 투게더,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기 

 

세넷은 우리 시대의 주목할만한 지성인의 한 명이다. 논의하는 주제를 역사적으로 또한 학제적으로 접근하되, 독자들에게 책 읽는 재미를 주는 사례를 든다. 이 책에서는 개인주의적 경쟁이 아니라 상호협력의 가치를 탐색하고 있다. 우리 시대의 중심 가치에 대해서 성찰하는 계기가 될 수 있으리라 믿는다.

- 추천자 : 정치외교학과 서규환 교수

 

 

 

 

 

 

※ Book드림 행사 일정

 

날짜

 세부 일정

2013. 6.  7 ~ 6. 14

 'Book드림' 신청자 접수

2013. 6. 17 ~ 6. 28 

 선정도서 배부

2013. 7.  1 ~ 8. 31

 독서후기 접수

2013. 9.  2 ~ 9. 6

 독서후기 심사

2013. 9. 9  ~

 심사결과 발표 및 시상

                  * 정석학술정보관 사정에 따라 구체적인 일정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도서는 종류별로 각각 신입생 50권, 재학생 100권씩 배부되며, 접수된 독서 후기를 대상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입니다. 우수작으로 선정되면 푸짐한 부상이 제공되는 한편, 문학기행 Book나래에 참여할 수 있는 특전도 주어지니 많이 참여해 멋진 글솜씨를 발휘해 주시기 바랍니다!!

 

 

★ Book돋움 관련 지난 기사 보기 Clic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