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석 뉴스

2016학년도 학술정보 Mentor Touring 개최 및 운영위원회 진행 안내

지난 5월 11일, 정석학술정보관에서는 학술정보 Mentor Touring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학술정보 Mentor Touring 이벤트는 2011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고 있는데요, 800여명의 학내 구성원이 방문하여 여느때보다 활기찬 도서관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600여명의 학생들이 경품 응모 행사에 참여하여 주었고, 행사장에는 본관과 서비스 구독 계약을 맺고 있는 약 20개의 벤더들이 Information Booth를 통하여 제공중인 데이터베이스와 콘텐츠에 대해 설명과 시연을 해 주었습니다.

 

 

더불어 이번 학술정보 Mentor Touring 행사에서는 학생들의 영어 논문 원고를 첨삭해주는 영어 논문 교정 이벤트와 다양한 학술정보 활용 강좌가 제공되었습니다.

 

 

1층 로비에서는 11시, 1시 30분, 3시에 깜짝 퀴즈 이벤트가 진행되었고, 학생들의 활발한 참여로 행사장은 그 열기가 대단했지요 ^^

 

 

이후 5시에 진행 된 경품 추첨식은 경품에 대한 기대감에 모여 든 학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습니다.

 

 

많은 학생들의 참여로 학술정보 Mentor Touring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될 수 있었습니다.

 

한편, 같은 날 정석학술정보관 운영위원회도 진행되었는데요, 정석학술정보관 운영에 관한 주요 사항을 논의하고 심의하기 위해 개최되는 운영위원회는 총장이 위촉하는 10인 내외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날 운영위원회는 12인의 운영위원 중 6명과 팀실장 5명이 참석하였습니다.

 

 

회의는 주요 업무 및 2015/2016학년도 예결산안에 대한 보고로 이루어졌으며, 이어서 대학도서관 진흥법 시행에 따른 대학도서관 규정 개정(안) 심의 및 대학도서관 발전계획(안) 심의로 진행되었습니다.

운영위원회 결과를 기반으로 도서관 발전 계획의 수립 및 도서관 사업에 대한 구체적 방안의 마련과 시행이 이루어 질 예정입니다.

 

더욱더 다양한 모습으로 찾아가고 발전하는 정석학술정보관을 위해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