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석 뉴스

2019학년도 학술정보 Mentor Touring 개최

10월 2일 정석학술정보관에서 구독하는 전자저널, Web DB, 전자책, 이러닝의 이용법 안내와 홍보를 통하여 학내 구성원의 학습 및 연구 능력 증진을 위한 학술정보 Mentor Touring 이벤트가 개최되었습니다.

 

‘학술정보 Mentor Touring’ 이벤트는 2011년부터 매년 꾸준히 지속되어 오고 있으며, 올해는 1층 정석라운지에서 전시부스를 설치하여 참석자들의 집중도 높은 방문이 이루어지도록 하였습니다.

 

행사 시작 후 정석학술정보관 이병찬 관장님은 직접 전시부스를 돌아보며 격려의 인사를 전달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정석학술정보관과 업무 협약을 맺고 있는 16개의 전자정보 업체가 전시부스에 참여하였고, 이 중 6개 업체의 교육 담당자를 초청하여 5층 멀티랩3에서 학술정보의 다양한 활용법을 실습과 시연을 병행하는 이용자교육 세션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401명의 학내 구성원들이 전시부스 및 이용자교육에 참여하였습니다.

 

특히 전시부스에서는 학생들이 4개 이상의 부스를 방문하여 학술정보 활용법에 대한 안내를 받은 후, 스탬프를 받아 경품 응모에 참여하는 이벤트가 있었는데요, 경품으로는 아이패드, 에어팟 등이 제공되어 그 열기가 더욱 뜨거웠습니다.

 

5층에서 실시된 이용자교육 참가자에게는 즉석에서 문화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하기도 하였습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조사 참여자 중 99%가 본 행사가 전자정보 이용과 활용에 매우 도움이 되었다고 하였으며, 97%의 학생이 향후에도 행사가 계속 진행되길 희망한다고 응답하여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전자정보 활용에 대한 다양한 교육 및 이벤트를 통하여 보다 많은 학내 구성원이 전자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함께 하겠습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