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관, 책 이야기

작은 시간, 의미있게

인하인 여러분, 모두 즐거운 겨울방학 보내고 계신가요?

 

방학을 맞이하여 무엇인가를 배우려고 계획하신 분들, 이미 실천하고 계신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계획, 잘 지키고 계신가요?

 

아마도 마음의 의지에 비해 몸이 잘 따라주지 않는? ㅎㅎ 경험을 해 보신 적이 있으리라 생각하는데요, 계획이 너무 거창하거나 시간이 많이 소요 될 수록 실천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

 

소소하고 작은 계획을 꾸준히 실천하는 것이 우리의 생각보다 더 유의미한 결과를 가져오곤 하는 것 같은데요, 오늘은 부담은 적게, 뿌듯함은 가득하게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간단한 교양 지식부터 역사, 음악, 때로는 내 마음을 힐링시켜주는 글에 이르기까지!! 

 

틈새 시간을 활용한, 짧지만 유의미한 시간을 만들 수 있는 책들!!

 

지금 함께 읽어봅시다 :D

 

::: 도서 제목이나 소장정보를 클릭하면 정석술정보관 소장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1.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 : 데이비드 S, 카더 지음

 

세상의 다양한 지식을 탐험하는 365일간의 짧은 교양 수업을 모아놓은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

 

단조로운 일상에서 벗어나 인간의 고귀한 지혜의 영역을 탐험하는 경험을 선사하고, 지적인 발견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주는 이 책은 알아두면 인생의 재산이 되는 지식과 쓸모 있고 재미있는 세상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았다.

역사, 문학, 미술, 과학, 음악, 철학, 종교 총 일곱 분야의 지식을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하루 한 페이지씩 읽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원전부터 20세기에 이르기까지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 7인이 엄선하고 감수한 내용을 담아 지식의 장을 한 장씩 넘길 때마다 지적인 호기심으로 일상을 자극하고 지적 성장을 해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소장정보 : 인문과학정보실 001.3 키24이

 

 

2. 지금, 멋진 영어 한 줄의 타이밍 : 이충호 지음

지친 일상 가운데 영어 공부는 또 다른 ‘해야 할 일’로 느껴질 때가 있다.

 

그럼에도 영어 공부는 놓지 않고 싶은 당신에게 하루 한 문장씩, 즐겁고 쉽게 읽을 수 있는 클래식한 문장들을 소개한다.

 

영어를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영어를 즐기는 것부터 시작하자는 것이 이 책의 취지다.

 

멋진 영어, 즉 소설가나 역사가, 철학자 등의 감성적인 말과 글을 모은 이 책이 당신의 취미를 ‘멋진 영어 읽기’로 만들어 줄 것이다.


하루 한 장, 10분이면 충분하다.

 

잠깐 창밖을 보며 기분전환 삼아 들여다볼 수 있는 글과 생각들을 재료로 삼았다.

 

마음을 다독이는 글을 읽으며 영어와 친해지고 자연스레 영어 실력도 챙길 수 있도록 간단한 문장분석과 단어도 정리해두었다.

 

마음이 복잡할 때, 차를 마실 때, 책을 읽고 싶을 때, 새로운 계절이 느껴질 때, 이 책이 늘 당신의 곁에 있길 바란다.

 

소장정보 : 인문과학정보실 428.4 이86지 v.1

 

 

3. 365 클래식 : 진회숙 지음

이 책은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365일 당신의 눈과 귀와 마음까지 사로잡을 수 있는 클래식 곡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세상에는 수없이 많은 클래식 음악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어떤 한 곡을 추천한다는 것이 어려운 일이었기에, 매일 한 곡씩, 계절과 절기, 분위기에 맞는 음악으로 선곡했습니다.

 

소장정보 : 인문과학정보실 780.15 진95사

 

 

 

4. 하루 한 줄 행복 : 히스이 고타로 지음

일본의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천재 카피라이터로 알려진 저자 히스이 고타로는 ‘행복한 인생은 한 줄의 말을 만나고부터 시작된다’고 말한다.

 

한 줄의 글은 누군가에게 위로가 되기도 하고, 용기를 주기도 하며, 인생을 바꾸기도 한다.

 

우리가 익숙히 아는 스티브 잡스, 월트 디즈니, 찰리 채플린, 파울로 코엘료와 같은 각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에게도 좌절과 실패의 순간이 있었다.

 

이들이 절망의 순간에서도 다시 일어나 인생의 희망을 찾을 수 있었던 데는 단 한마디 문장의 힘이 있었다.

 

《하루 한 줄 행복》은 이들의 인생을 바꾼 100개의 문장을 소개하며, 누구나 한번쯤 고민하고 꿈꾸는 인생을 위한 ‘한 문장’을 제시해준다.

 

무료하고 힘든 일상에 지친 당신에게 꼭 필요한 말을 건네며, 무심코 지나칠 뻔한 행복의 기회를 잡게 도와줄 것이다.

 

소장정보 : 인문과학정보실 179.9 히57하

 

 

5. 하루 1분 역사게임 한국사편 : YM기획 지음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역사는 우리의 정체성을 잃어버리지 않고 지켜나가는데 매우 중요한 학문이다.

 

하지만 암기과목이라는 편견 때문에 많은 이들이 역사라면 고개를 절레절레 흔든다.

 

어려운 역사를 재미있게, 꼭 필요한 내용들만 배울 수 없을까?

 

《하루 1분 역사게임-한국사편》은 고조선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역사적 사건들을 재미있는 문제로 구성해, 가볍게 즐기며 역사를 익힐 수 있다.

 

1week부터 52week까지 매일 한 문제씩 구성해 꾸준하게 문제를 풀어보면서 두뇌 트레이닝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현직 역사 교사의 감수를 받아 구성과 내용에 신뢰를 더했다.

 

재미있는 퀴즈와 함께 역사 공부가 가능한 《하루 1분 역사게임-한국사편》으로 두뇌트레이닝과 지식 충전을 한 번에 끝내보자.

 

소장정보 : 인문과학정보실 951 와68하

 

 

도서 정보 및 이미지 출처 : 교보문고

'도서관, 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은 아씨들'의 작가, 루이자 메이 올컷  (0) 2020.02.28
인류와 전염병의 역사  (0) 2020.02.04
신비한 '뇌'의 세계  (0) 2020.01.13
'계획'을 이루는 법  (0) 2019.12.27
2019년의 소설  (0) 2019.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