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관, 책 이야기

겨울철, 가뿐한 몸을 위하여!

겨울이 되면서 어쩐지 침대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는 것 같은 요즘입니다.

쌀쌀한 날씨덕에 전기장판에서 벗어나기 싫은 것은 저뿐만이 아닐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

그 때문에 몸은 더더욱 움츠러드는 느낌입니다.

 

특히 시험기간인 지금, 오랜 시간 책상에 앉아 공부를 하다보면 온 몸이 찌뿌듯한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활동량이 적은 직장인들 또한 마찬가지겠지요.

 

이럴때일수록 틈틈히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꾸준한 스트레칭은 몸매 관리에도, 건강에도 좋으니 가벼운 스트레칭을 함께 해 봅시다!

 

책상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소개힙니다 :) 지금 구부정한 자세로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신 분이 있다면! 허리를 쭉 펴고! 스트레칭을 따라 해 주세요

 

 

 

사진 출처 : http://kyungwoon79.tistory.com/80

 

쭉쭉! 온 몸이 펴 지는 기분이 드시나요?

 

상쾌하고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하며, 매일매일 여러분의 스트레칭을 책임질 책을 함께 소개합니다 :)

 

 

* 도서 제목이나 소장정보를 클릭하면 정석학술정보관 소장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1) 1日2分 스트레칭

 

이 책은 운동이 지겹지 않게 매일 새로운 스트레칭을 할 수 있도록 고안된 [1일 2분 12주 프로그램]과 어깨결림, 요통, 다리 부기, 구부정한 등, 대사향상 등 5대 고민을 단기간에 해소할 수 있는 [단기집중 1일 15분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혼자서도 충분히 따라할 수 있도록 전체 운동 과정은 사진과 설명이 함께 제시된다. 특별히 풀고 싶은 부위가 있는 날은 해당 스트레칭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목, 어깨, 팔, 가슴, 5개의 zone으로 나눠 인덱스를 달았다.

 

「1일 2분 스트레칭」은 짧은 시간, 즉 2분만 투자하면 가장 효과적인 운동을 할 수 있는 비법을 3인의 의학전문가들의 정확한 조언과 함께 생생히 보여주고 있다. 평생 나이 들어 보이지 않고 날씬하게 사는 법, 하루 2분 스트레칭으로 충분하다.

 

소장정보 : 자연과학정보실 613.7182 닛874이

 

 

 

2) 손발이 따뜻해지는 1분 스트레칭

 

척추와 골반의 뒤틀림을 바로잡아 신체가 자연스럽게 균형을 이루도록 하는 '신체균정법'에 기초를 둔 시술로 다양한 신체의 고민을 치유하는 마쓰오카 히로코의 『손발이 따뜻해지는 1분 스트레칭』.

 

작지만 소중한 시간 1분을 활용하여 약에 의지하지 않고 자신의 힘으로 몸을 따뜻하게 하는 기혈 스트레칭을 소개한다. 간단하면서도 실용적 동작으로 이루어져 있다. 증상별로 고민 해결을 위한 기혈 스트레칭도 알려준다. 지친 몸과 마음이 교감하게 될 것이다. 풍부한 사진과 세밀한 설명으로 쉽게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다.  

 

소장정보 : 자연과학정보실 613.71 송12소

 

 

 

3) (예쁜 몸매를 위한 건강습관) 타월 스트레칭

 

타월 스트레칭 지침서. 집 안이나 사무실 어디서라도 타월 한 장만 있으면 손쉽게 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에게 최적의 운동! 근력과 유연성을 강화하고 균형감각을 키워줄 뿐만 아니라 어깨 결림이나 관절통, 요통, 비만 해소에도 효과적인 타월 스트레칭에 대해 소개하였다.


 

소장정보 : 인문과학정보실 796.44 아16타

 

 

 

 

4) 파자마 스트레칭 : 슈퍼모델 에이미의 내 몸을 깨우는 아침 5분

 

아침이 되었는데도 잠에서 쉽게 깨지 못하고, 평소보다 늦잠을 잔 날에도 피곤이 가시지 않는다.『파자마 스트레칭』은 이러한 고민을 가진 젊은 여성들을 위한 아침 운동법을 소개하는 책이다.

 

슈퍼모델 출신으로 현재 연예인 전문 퍼스널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는 에이미가 아침에 일어난 후 5분간 '파자마' 차림으로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알려준다.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구성하여 부담 없이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아침에 일어나서 간단히 할 수 있는 기본 스트레칭 동작과 일주일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일별 스트레칭, 건강한 몸을 만들어주는 콘셉트 스트레칭 등 100가지를 담았다.

 

소장정보 : 자연과학정보실 613.71 에68자

 

 

 

5) (내 몸의 8가지 불균형을 바로잡는) 하루 3분 스트레칭 요가

 

로스앤젤레스에서 30년 동안 요가와 명상을 가르치고 있는 구르무크의 요가에 관한 책. 그녀의 제자들은 평범한 교사와 웨이터에서 헐리우드의 유명 스타들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구르무크가 행하는 요가는 우리 몸에 있는 8개의 차크라가 균형을 잡고 움직이게 만드는 것으로 이 책은 정신적, 육체적으로 균형감을 잃고 건강에 이상이 느껴질 때 그것을 치유하는 간단하고 실천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소장정보 : 자연과학정보실 613.7046 구297하2

 

 

 

도서 정보 및 이미지 출처 :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