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관, 책 이야기

사진, 그 찰나의 예술

사진기가 발명되고, 사진 기술이 발전하면서 우리는 더욱 더 많은 순간을 사진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통해 순간을 남기고, 이를 추억할 수 있다는 것은 우리의 삶에 선물이 되어주는 듯 합니다.

찰나의 순간을 남길 수 있다는 것이 사진이 가지는 매력이기도 하지요.

 

요즈음은 각종 SNS 가 발전하면서 사진을 '잘' 찍고자 하는 수요 또한 늘어났는데요, '셀카를 잘 찍는 법', '감성 사진 찍는 법' 과 같은 것들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사진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사진 동호회에서 같은 취미를 공유하는 사람들도 있지요.

좋은 곳을 갔을 때, 맛있는 것을 먹을 때 이를 사진으로 남기려는 '인증샷'은 하나의 문화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사진 출처 : http://catchrod.tistory.com/1138

 

이처럼 사진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어느 때 보다 높은 요즈음, 사진을 조금 더 잘 찍고 싶은 당신이라면! 주목해 주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사진' 에 대한 책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사진을 조금 더 느낌 있게 찍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함께 해 주시기 바랍니다.

 

 

* 도서 제목이나 소장정보를 클릭하면 정석학술정보관 소장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1) 원하는 사진을 어떻게 찍는가

 

『원하는 사진을 어떻게 찍는가』의 저자는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서 사진 구성 방법론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이 책을 썼다. 사진 메시지를 명확하게 표현하기 위해서는 프레임 안에 있는 요소들을 적절하게 관계 짓는 사진 구성 방법을 터득해야 한다.

 

탄탄한 이론과 사진가로서, 전시기획자로서의 현장 경험을 체득한 저자는 폭넓은 사진 구성 지식을 한 권의 책으로 오롯이 담아냈다. 사진을 처음 배우는 아마추어는 물론이고, 어느 정도 현장 경험이 있는 프로 사진가에게도 꼭 필요한 가이드북이다.

 

소장정보 : 인문과학정보실 771 김54우

 

 

2) 사진을 뒤바꾼 아이디어 100

 

《사진을 뒤바꾼 아이디어 100》는 다른 사진 도서에서 잘 언급되지 않는 초기 사진 기법과 공정을 자세하게 설명하는 동시에 현대 사진계의 주요 쟁점들도 소개해 사진계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돕는다.

 

사진의 역사, 사진으로 바뀐 문화사, 사진 분야와 융합해 탄생한 기술들, 예술 사조, 전문 단체에 이르기까지 사진에 영향을 준 개념들을 빠짐없이 언급한다.

 

초기 사진 제작기법인 다게레오타이프와 카메라 오브스쿠라, 직접 양화, 캘러타이프, 입체 거울 등을 통해서는 사진이 발명된 당시의 제작 방식을 보여주며, 이를 현대에 다시 사용하는 경우 어떤 느낌의 사진을 제작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조언까지 곁들였다.

 

소장정보 : 인문과학정보실 770.9 메298사

 

 

3) 죽기 전에 꼭 찍어봐야 할 사진 1001

 

『죽기 전에 꼭 찍어봐야 할 사진 1001』는 사진에 대한 모든 것을 모아 집필한 책이다. DSLR의 기초부터 노출, 빛, 렌즈, 프레임, 인물, 풍경, 접사, 상업 사진과 리터칭까지 1001가지나 되는 사진에 대한 방대한 이야기와 사진 자료는 사진에 대해 보다 깊은 지식을 갖게 하며 명료한 설명을 통해 초보자도 쉽게 접할 수 있게 도와준다. 

총 13 Part로 구성된 이 책은 사진의 어원부터 역사, 카메라의 종류, DSLR 설명서, 사진의 밝음과 어두움에 대한 방법, 렌즈의 모든 것과 빛, 사진의 프레이밍, 인물사진, 풍경사진, 접사 사진, 촬영 기법, 사진촬영 장비, 디지털 암실, 포토샵을 이용한 사진편집 등의 관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각 장마다 중요한 포인트 부분을 따로 표시해 두고 있어 사진 용어와 사진 스킬이 부족한 초보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소장정보 : 인문과학정보실 771 노64주

 

 

4) 포토스타일링 100가지 법칙 : 좋아요를 부르는 사진 연출법

 

[포토스타일링 100가지 법칙]은 포토스타일링 기본 10가지 법칙을 중심으로, 포토스타일링 실천 테크닉과 카메라 기초 지식을 100가지로 나누어 사진과 함께 자세히 설명하는 책이다.

 

이 책은 카메라 조작 매뉴얼이 아닌 좀 더 좋은 사진, 멋진 사진, 남다른 사진 찍는 방법 등을 새로운 사진 연출법을 소개하고 포토스타일링의 기본과 응용 기술 100가지를 만나본다.

 

소장정보 : 인문과학정보실 771 와74포

 

 

 

5) 스마트폰 사진찍기

 

『스마트폰 사진찍기』는 실제 사진작가들이 '스마트폰 카메라'를 활용해 사진 잘 찍는 법을 소개한 책이다.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사진에 더 접근할 수 있고 일상 속에서 공감하도록 만든다.

 

일상에서 찍는 사진, 인물사진에 아이디어를 담은 사진, 그리고 스마트폰 카메라를 일반 카메라처럼 설정하여 찍는 법 등을 배운다.

 

소장정보 : 인문과학정보실 771 김94스

 

 

 

 

 

6) 남다른 사진 찍기

 

네이버 포토갤러리 베스트포토 72회 선정, 네이버 오늘의포토 2회 선정에 빛나는 네이버 파워 블로거 안영진의 남다른 사진에 관한 101가지 이야기 『남다른 사진 찍기』. 사진 전공자도 아니고 특별히 사진을 배워본 적도 없는 저자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고 쉽게 찾을 수 있는 것들을 독창적인 시선으로 바라보고 다양한 각도에서 고민하고 표현한 작품들을 공개한다.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을 무대로 그림 같은 사진과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 책을 통해 촬영시의 마음가짐, 사진에 콘셉트를 부여하는 방법, 비범한 구도 잡기 노하우, 사진 찍기의 기술적인 포인트까지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으며, 특히 많은 사진 유저들이 궁금해 하는 회화적 사진 표현 기법인 HDR 사진에 관한 노하우도 습득할 수 있다.

 

소장정보 : 인문과학정보실 771 안64나

 

 

 

7) (쉽게) 스마트폰 예술사진 잘 찍는 법

 

스마트폰으로도 얼마든지 예술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책이다.

 

스마트폰으로 노을 사진을 예술적으로 찍는 레시피, 구도의 레시피, 사진은 뺄셈입니다, 스마트폰 사진은 '발품발줌'입니다, 사진을 찍을 때 영화를 찍는다고 생각하세요 등 다양한 노하우를 알려준다.

 

소장정보 : 인문과학정보실 771 김38스

 

 

 

 

 

 

도서 정보 및 이미지 출처 : 교보문고

 

'도서관, 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성의 날 기념 추천 도서  (0) 2016.03.10
인류의 진보, 그 끝은?  (0) 2016.03.07
시간여행, 함께 떠나요  (0) 2016.02.22
비밀 독서단이 추천합니다.  (0) 2016.02.17
독서, 어디까지 해봤니?  (0) 2016.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