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관, 책 이야기

오늘은 내가 요리사! 쉽게 배우는 요리책 추천

'먹는 것' 은 인류가 살아가는데에 있어 간과할 수 없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 일 것입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맛있는 것' 을 먹고자 하는 욕구를 가지고 있지요.

 

맛집 프로그램이 인기리에 방영되고, 쿠킹 클래스가 활성화되고 있는 것 또한 '음식' 이 우리 삶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것이라는 반증일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요리를 잘 하는 것이 하나의 능력이 되기도 하지요.

 

더불어 요리는 한 국가의 문화와 환경, 역사를 반영하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국가별로 요리 방법이나 식재료에 차이를 보이게 되지요.  그렇기에 여행에서 우리가 경험하지 못한 특색 있는 음식을 먹는 것도 잊지 못할 경험이 됩니다.

 

 

 

이처럼 요리를 하는 것은 모두에게 중요한 일일 텐데요, 여러분은 요리를 즐겨 하시나요?

혹은 요리가 너무 어렵게 느껴지시나요?

 

'요리' 에 관심 있는 당신이라면!

'요리'와 친해지고 싶은 당신이라면!

 

오늘 이 포스팅을 주목해 주세요 ^_^

 

쉽게 배울 수 있는 요리 책!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 도서 제목이나 소장정보를 클릭하면 정석학술정보관 소장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1) 게으른 요리 : 금쪽같은 10분을 벌어주는 스마트 요리법

 

금쪽같은 10분을 벌어주는 스마트 요리법, [게으른 요리]. 한 끼 차리려면 밥 말고도 국, 밑반찬까지 만들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에 저자들은 같은 주부의 입장에서 고민하다 골치 아픈 메뉴고민 단번에 해결해주고 요리하는 시간을 벌어주는 스마트한 요리책을 소개해준다.

 

다양한 밥과 면 요리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요리별로 골라먹을 수 있게 구성하고, 남은 재료로 요리 활용법, 시판제품을 사용해 보다 쉽게 만들 수 있는 유용한 팁까지 알차게 담았다.

 

 

복잡한 조리법과 어려운 소스는 배제하고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 재료와 집에서 누구나 갖고 있는 양념 재료를 이용한 쉽고, 간결한 요리로 안내한다.

 

소장정보 : 자연과학정보실 641.5 유14거

 

 

2) 맛있는 일본 드라마 요리

 

[맛있는 일본 드라마 요리]는 화면으로만 만났던 음식, 특히 일본 드라마와 영화 속 요리들을 내 주방으로 초대하는 책이다. 책에는 드라마와 영화로도 이미 유명해진 ‘심야식당’의 네코맘마, ‘카모메식당’의 시나몬롤, ‘고독한 미식가’의 우나기동, ‘해피해피 브레드’의 구겔호프 등과 같은 맛있는 음식들이 가득 수록되어 있다.

 

또한, 음식을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전 요리가 좀 더 쉬어지고 만만해지는 요리 팁들을 알려주고, 요리의 기초이자 요리의 시작인 계량부터, 칼질하는 방법과 자주 나오는 요리법 및 육수 만들기, 그리고 낯설어서 더 어렵게 느껴졌던 요리 용어들까지 설명해 준다.

 

소장정보 : 자연과학정보실 641.5953 김67마

 

 

3) (밥숟가락으로 정말 쉽게 만드는) 간단요리

 

『밥숟가락으로 정말 쉽게 만드는 간단요리』는 어디서든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누구나 간단하게, 맛있게 만드는 레시피를 담아낸 책이다. 이 책에는 1시간 이내, 여섯 단계 이하의 과정으로 끝낼 수 있는 요리만을 엄선하여 소개한다. 또한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 재료만을 사용하여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장조림으로 후다닥 만드는 ‘골동면’, 춘장과 양파만 있으면 뚝딱 완성되는 ‘춘장채소볶음’, 통조림 팥으로 만드는 달콤한 ‘단팥죽’ 등 90여개의 생활 밀착형 아이디어 레시피를 공개하며, 재료는 가볍게, 복잡한 요리 과정은 포인트만 살리고 단순하게 개량해 쉬우면서도 좋은 맛을 낼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장보는 법, 식 재료 보관하는 법 등 다양한 팁까지 제공한다.

 

소장정보 : 자연과학정보실 641.5 이42가

 

 

4) (맛있고 간편하게 한입 쏙) 김밥 주먹밥 쌈밥

 

『김밥 주먹밥 쌈밥』은 평범한 날도 소풍처럼 즐길 수 있는 김밥, 주먹밥, 쌈밥 관련 100개의 레시피를 수록한 책이다. 당근, 시금치, 소시지 등 뻔한 재료가 아닌 각종 재료를 이용해 만드는 각양각색 김밥을 소개한다.

 

요리연구가인 저자가 꼼꼼하게 설명하여 요리에 익숙해지도록 도와준다. 또한 기본이 되는 쌀과 밥 짓기, 직접 만드는 후리가케나 단무지를 대체할 수 있는 재료까지 싣고 있다.


소장정보 : 자연과학정보실 641.4 용25기

 

 

 

5) 진짜 기본 요리책

 

기본 레시피 306개를 수록한 『진짜 기본 요리책』. ‘왕초보’를 위한 요리책을 만들기 위해 실제 요리 초보 100명을 선발하여 함께 메뉴를 골라 구성하였다.

 

재료 손질 법을 사진과 함께 알려줌은 물론, 분량과 불의 세기, 조리시간까지 정확히 제시한다.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양념 옵션을 소개한다.

 

소장정보 : 자연과학정보실 641.5 수894지

 

 

 

 

도서 정보 및 이미지 출처 :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