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관, 책 이야기

오늘의 힐링 한 마디

일상에서 지칠 때 우리는 무엇으로 힘을 얻을 수 있을까요?

 

많은 이들이 맛있는 음식, 스트레스 풀리는 취미생활 등에서 활력과 위로를 얻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그렇기도 하고요 :D

 

이와 더불어 맘속에 긍정적이고, 행복한 힘을 주는 한 줄의 글을 읽는 것 또한 삶의 작은 격려가 되어주기도 하지요.

 

속 시원한 촌철살인의 한 마디를 읽어보는 것도 정서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지요..^^;;

 

특히 요즘 행복한 삶, 삶의 위로를 주제로 하는 글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각종 캐릭터나 소설 주인공을 모티브로 하는 글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루시드 몽고메리의 대표작인 빨강 머리 앤의 글귀를 모티브로 한 '빨강 머리 앤이 하는 말'은 많은 독자들에게 힐링을 선사하며 큰 인기를 끌기도 하였지요.

 

아마도 '치킨'과 '넷플릭스'가 주는 위안을 이길 수는 없을 것 같지만..ㅎㅎ 따뜻한 포옹과 같은, 때로는 사이다같이 속이 뻥 뚫리는 글 한 줄을 보며 오늘 하루도 힘 내 보는 것, 어떨까요?

 

 

::: 도서 제목이나 소장정보를 클릭하면 정석학술정보관 소장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1. 튜브, 힘낼지 말지는 내가 결정해 : 하상욱 지음

 

평소에는 성실하고 조용한 성격이지만 극도의 공포를 느끼거나 화가 머리끝까지 나면 입에서 불을 뿜으며 밥상을 뒤엎는 미친 오리로 변신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튜브와 《서울 시》를 시작으로 촌철살인의 유머와 감동이 넘치는 글을 써오며 SNS를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시팔이 하상욱의 만남 『튜브, 힘낼지 말지는 내가 결정해』.

 

적절한 위트와 반전으로 답답한 속을 풀어주는 하상욱의 글과 화가 날 땐 솔직하게 감정을 터뜨리는 튜브가 지친 우리를 위로한다.

이런저런 세상일로 상처 받고 자존감이 무너져 침대에 쓰러지듯 누워 울거나 소리 지르고 싶을 때 정말로 필요한 건, 장황한 글보다 피식 하고 웃게 만드는 농담 한마디일지도 모른다.

 

하상욱 작가의 짧지만 힘이 센 문장 옆에서 내 마음을 대신하듯 튜브가 울고 웃고 화내고 행복해한다.

 

내게 더 노오력하라며 독촉하는 세상에 분노하는 순간 튜브가 입에서 불을 뿜어내고, 지울 수 없는 과거 때문에 속이 쓰린 순간에는 오리발로 털털하게 한잔 들이키면서 각기 다른 방식으로 나 대신 고민해주고 시원하게 털어내 주는 이 책이 힘든 일상을 잊게 하고 마음에 웃음을 전해줄 것이다.

 

소장정보 : 인문과학정보실 811.8 하52튜

 

 

2. 라이언, 내 곁에 있어줘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아무 말도 못 하고 돌아서는 날이 있다.

 

진짜 속마음은 감추고 억지웃음을 지어야 하는 날도, 세상에 내 편 하나 없이 혼자인 것 같은 날도 있다.

 

당신의 그런 날을 위해 국민 캐릭터 라이언과 100만 팔로워가 선택한 작가 전승환이 따뜻한 이야기들을 한 권의 책으로 선물한다.

무뚝뚝하고 말은 없지만 조그마한 눈을 반짝이는 라이언을 보며 남녀노소 누구나 위안을 얻는다.

 

아무도 모르는 내 마음을 어쩐지 라이언은 알아주는 것만 같기 때문이다.

 

베스트셀러 『나에게 고맙다』와 『행복해지는 연습을 해요』로 수많은 독자를 위로했던 작가 전승환의 글 속에서 라이언은 색다른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자신의 곁을 내어준다.

 

지치고 힘든 순간마다 나 자신의 자리로 돌아가도록 이끌어주는 든든한 글귀들과 함께. 지금도 충분히 잘하고 있다며 마음을 다독이는 문장들을 읽다 보면, 마치 라이언이 사랑스러운 얼굴로 나를 지그시 지켜보는 듯한 기분이 드는 건 그저 착각일까?

 

소장정보 : 인문과학정보실 811.8 전57라

 

 

3. 어피치, 마음에도 엉덩이가 필요해

 

핑크핑크한 긍정 에너지 가득한 카카오프렌즈의 귀여운 악동 어피치와 달달하고 상큼한 과즙을 가득 머금은 작가 서귤의 만남 『어피치,마음에도 엉덩이가 필요해』.

 

유전자변이로 자웅동주가 된 것을 알고 복숭아나무에서 탈출해 때때로 정말 자신이 누구인지, 어디에 있어야 진짜 행복할지 궁금한 어피치.

 

우리가 매일매일 생각하고 또 생각하는 자기 자신에 대한, 사랑에 대한, 청춘과 인생에 대한 어피치와 서귤 만의 개성 있고 가슴 찡한 장면들을 만날 수 있다.

살다보면 우리는 누구보다도 스스로를 잘 안다고 생각했는데, 갑자기 자신이 없어지기도 하고, 어디로 가야할지 막막한 순간을 맞닥뜨린다.

 

너무나 변덕스럽게 자신을 좋아하고 또 자신을 미워하기도 한다.

 

우리는 자신을 사랑하지만 스스로에게 만족하기란 너무 어려운 일이다.

 

책에서는 그 미묘하고도 끝없는 사랑에 대해 깊이 공감할 수 있는 글들을 만날 수 있다.

 

사랑뿐 아니라 누구나 스스로 외계인처럼 느껴지는 직장생활에 대해, 매번 실패하면서도 평생 계속되는 다이어트에 대해, 외롭고 쓸쓸한 청춘에 대해, 자꾸 길을 잃는 인생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소장정보 : 인문과학정보실 811.8 서16어

 

 

4.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 곰돌이 푸 (원작) 지음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는 푸의 메시지와 삽화가 담긴 책이다.

 

어떤 상황에서든 여유와 미소를 잊지 않는 곰돌이 푸를 다시 기억하고 만나는 일은, 반복되는 삶 속에서 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하는지를 잊어가는 우리에게, 다시 한 번 행복에 관한 희망과 의미를 되새기게 해줄 것이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부터 엉뚱한 모습까지 우리를 자꾸만 웃음 짓게 만드는 푸를, 진심 어린 말로 우리의 마음을 자꾸만 무장 해제시키는 푸를, 초기 삽화부터 우리에게 익숙한 만화영화 속 곰돌이 푸의 모습을 퀄리티 높은 디즈니의 삽화로 소장할 수 있는 것도 큰 즐거움이다.

 

소장정보 : 인문과학정보실 828 곰5고

 

 

5. 미키 마우스, 오늘부터 멋진 인생이 시작될 거야 : 미키 마우스 (원작) 지음

 

휘파람을 흥얼거리며 끝없이 이어질 것 같은 행복한 삶을 여행하는 미키 마우스가 우리에게 들려주는 인생 조언을 담은 『미키 마우스, 오늘부터 멋진 인생이 시작될 거야』.

 

월트 디즈니가 자신을 투영한 캐릭터인 미키 마우스를 통해 보여주고자 했던 삶에 대한 강한 의지와 ‘어떤 상황에서든 나 자신을 잃지 말라’ 등 수많은 인생 명언들을 남겼던 철학자 니체의 메시지를 함께 담았다.

항상 행복한 표정에 생기발랄한 미키 마우스는 당시 대공황으로 무력감에 빠져 있던 미국인들의 마음에 작은 위로를 주었고, 그렇게 미국에서 시작된 인기가 전 세계로 퍼져 나가 누구나가 알고 있는 추억 속 친구가 되었다.

 

그런 미키 마우스의 초창기 삽화부터 가장 현대적인 모습의 이미지까지 모두 담은 이 책을 통해 위로 받고, 삶의 행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소장정보 : 인문과학정보실 828 미878미

 

 

도서 정보 및 이미지 출처 :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