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관, 책 이야기

정석학술정보관 국내 eBook 통합 홈페이지 오픈

새학기가 시작된 지 열흘째, 불어오는 바람에 봄 기운이 담뿍 느껴지는 3월입니다. 해마다 봄이 되면 따사로운 햇살 맞으며, 벚꽃이 눈처럼 흩날리는 나무 아래 앉아 평소 좋아하는 책을 펼쳐들곤 합니다. 책장을 한 장 한 장 넘기노라면, 작년 이맘때 날아 들어와 책장 사이에 끼워져 있던 벚꽃잎을 한 두장 발견하기도 하지요.

 

하지만 이런 풍경도 조금씩 바뀌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바로 태블릿 PC와 스마트폰의 영향으로 eBook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지요. 최근 트렌드의 영향으로 스마트폰 화면이 커지고 있는 점도 eBook 사용자에게는 더욱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겠는데요, 실제 교보문고 등의 통계를 보면 2010년에서 2011년사이 eBook 매출이 70% 이상 급성장 하는 등 eBook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Kmobile, 2012년 5월 21일자 기사 인용)

 

정석학술정보관에서는 이와 같은 흐름에 발맞추어 보다 편리한 eBook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위해, 3월부터 국내 eBook 통합 홈페이지를 오픈했습니다.   

 

 기존 정석학술정보관 eBook 페이지  

 

 

 새로운 정석학술정보관 eBook 페이지  

 

기존의 eBook 페이지는 각 출판사 별로 접속을 해야해 번거로웠으나, 새로운 eBook 페이지는 하나의 페이지에서 정석학술정보관이 보유하고 있는 국내의 모든 eBook 자료를 출판사에 관계 없이 검색, 이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해 졌습니다.

 

또한 새로운 eBook 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아래와 같이 오프닝 이벤트도 진행해 많은 학생들의 이용을 독려하고 있으니니,  올 봄의 정취를 eBook과 함께 느껴보시는 것은 어떠세요?

 

 

 ::: 국내 eBook 통합 홈페이지 오픈 기념 이벤트 :::  

 

                    - 행사 기간내 국내 eBook 최다 이용자(모바일 포함)에게 문화상품권을 지급합니다!!

                    - 행사 기간 : 2013. 3. 11(월) - 3. 30(토)
                    - 참여 방법 : 정석학술정보관 홈페이지 로그인 → 전자정보 → eBook → 국내 eBook

                    - 시상 내용 : 1등(1명) 5만원 / 2등(1명) 3만원 / 3등(1명) 2만원 / 4등(10명) 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