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관, 책 이야기

집에서도 즐겁게! 홈파티 레시피

올해 여러분의 연말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아마도 집에서 안전하고 소소하게 보내는 연말이 최고일 것 같은데요, 가족들과 혹은 소중한 사람들과 도란도란 시간을 보내는 것도 의미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이처럼 집에서 많은 시간을 해야 하는 만큼 '홈카페', '홈 디저트' 등이 유행이지요.

 

이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박하지만 즐거운 '홈파티'를 위한 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화려하고 반짝이지는 않더라도 행복하게..!

 

여러분의 정성이 담긴 요리, 그리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시간. 어떠신가요?

 

 

::: 도서 제목이나 소장정보를 클릭하면 정석학술정보관 소장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1. 칵테일 도감 : 칵테일15번지 외 지음

 

기분에 따라 상황에 따라 최적의 한 잔을 골라 마시는 술이 바로 칵테일이다.

 

술을 즐기는 문화가 ‘양’에서 ‘질’로 바뀌면서 최근 칵테일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다.

 

《칵테일 도감》은 도쿄 긴자의 유명 바 ‘칵테일 15번지’ 바텐더들이 엄선한 칵테일 228가지의 레시피를 소개한다.

 

그와 더불어 술에 대한 상식, 바를 즐기는 방법, 칵테일의 유래 등 칵테일에 관한 거의 모든 지식을 일러스트, 사진과 함께 소개한다.

 

칵테일과 친해지고 싶은 초심자와, 더욱 깊이 알고 싶은 애호가 모두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소장정보 : 자연과학정보실 641.874 재27카

 

 

2. 다 된다 에어프라이어 최강 레시피 : 노선미 지음

 

에어프라이어 요리 하면 흔히 군고구마, 치킨, 삼겹살구이 정도를 떠올린다.

 

이제는 좀 다른 요리를 해보고 싶어서 인터넷을 찾아봐도 비슷비슷한 레시피만 있거나 우리 집에는 없는 재료로 만든 요리들이 대부분이다.

 

그렇다면 에어프라이어를 좀 더 자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굳이 장을 보지 않아도 우리 집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활용하는 에어프라이어 레시피는 없을까?

 

저자는 이 질문들에 대한 답을 주고자 한다.

 

이 책은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우리 집 냉장고 파먹기’를 콘셉트로, 136가지 다양한 레시피를 다뤘다.

 

저자는 영양사로 일했던 경험을 살려 단순히 튀기고 굽는 것이 아닌, 바쁠 때 찾게 되는 간편식부터 맛있는 반찬, 초간단 간식과 풍성한 홈파티용 음식, 아이를 위한 건강한 이유식까지 만들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요리법을 소개한다.

 

또한 이름별, 재료별 분류를 통해 만들고 싶은 요리를 쉽게 찾아 볼 수 있게 구성했고, 부록의 사계절 식단표는 건강한 밥상을 차리는 기준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에 담긴 미역국, 약밥, 사과퓨레 등의 간편한 레시피들을 통해 당신의 식탁이 더욱 풍성해지게 될 것이다.

 

소장정보 : 자연과학정보실 641.58 노54다

 

 

3. 프랑스 가정식 홈 파티 : 이혜림

 

20년간 프랑스에서 살다온 저자가 시어머니와 프랑스 이웃들에게 배운 프랑스 가정식 홈 파티 요리를 공개하는 [프랑스 가정식 홈파티].

 

프랑스인들이 평소에 즐겨먹는 앙트레, 플라, 데세르, 부아송을 통해 전식, 본식, 후식, 음료 등을 직접 집에서 요리할 수 있도록 자세하게 담았다.

 

큼직큼직한 과정컷을 통해 누구나 쉽게 레시피 과정을 따라할 수 있다는 점이 특별하다.

 

소장정보 : 자연과학정보실 641.5944 이94프

 

 

4. 대한민국이 선택한 와인 베스트 100 : 박동휘 지음

 

와인수입사, 백화점, 호텔 등을 취재하며 와인 전문기자로 활동한 저자가 “좋은 와인을 추천해달라”는 사람들의 질문에 답했다.

 

와인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 없이도 실패하지 않고 와인을 고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베스트셀러 중에서 선택하는 것이다.

 

대중에게 꾸준히 사랑받았다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의 입맛과 취향에 잘 맞고, 이미 많은 사람에게 검증받았다는 증거이기 때문이다.

 

저자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100대 와인을 선정하고, 거기에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와 정보를 곁들여 알려준다.

 

이 책은 자신에게 딱 맞는 와인 선택을 고민하는 사람들의 속 시원한 해답이 될 것이다.

 

소장정보 : 자연과학정보실 641.22 박25다

 

 

5. 파스타, 72가지의 특별한 홈메이드 레시피 : 밀리 지음

 

파스타, 어떻게 맛있게 만들어요?


면을 삶고 소스, 재료를 더하면 뚝딱 완성되는 파스타는 이제 가정에서도 자주 먹습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지만 맛있게, 그리고 다양하게 먹기란 쉽지 않지요.

 

맛내기가 의외로 까다롭기 때문입니다.

 

파스타 요리책이나 레시피를 손쉽게 접할 수 있지만 정작 만들고 싶은 파스타는 많지 않지요.

 

복잡한 조리법, 우리 입맛이나 식문화와 맞지 않는 재료 등이 부담스럽고 낯설어 실패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파스타>는 전문가의 레시피를 담았지만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었습니다.

 

쉬운 재료로 시작해 단계별로 난이도를 높였으며 요리 초보들도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재료 준비부터 스타일링까지 저자의 모든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레스토랑에서 먹게 되면 파스타 한 그릇의 가격이 부담스럽기도 하고 소스나 부재료가 적어서 서운한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런 아쉬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72가지의 실용적인 레시피를 개발했습니다.

 

브런치로, 런치로, 디너로, 주말 메뉴로, 술안주로... 언제 먹어도 좋은 메뉴가 가득하지요.

 

<파스타>를 자주 펼쳐보고 참고해주세요.

 

매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제안해주는, 충실한 가이드가 될 것입니다.

 

소장정보 : 자연과학정보실 641.822 밀298파

 

 

도서정보 및 이미지 출처 :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