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문화

평범함은 no! 이색 카페 즐기기!

요즈음 카페를 찾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시원한 음료나 달콤한 디저트를 먹기 위함도 있지만, 누군가와 만나기 위한 약속 장소로, 시간을 보내기 위한 곳으로 카페를 이용하는 경우도 많이 있지요.

 

좋아하는 음료, 혹은 책 한 권과 함께 보내는 여유로운 시간이야 말로 그 무엇보다 달콤한 시간이 아닐까 싶습니다. 카페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단순히 음료를 제공하는 것 뿐 아니라, 조금 더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이색 카페들도 속속 생겨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색적인 카페' 로 유명한 세계의 카페들, 그리고 우리나라의 카페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카페를 즐겨 찾는 분들이시라면 한 번쯤 방문 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_^

 

1. 영국 Ziferblat (치페르블라트)

 

'음료', '디저트' 에 비용을 지불하는 카페는 No!

'시간' 에 비용을 지불하는 신 개념 카페 Ziferblat.

 

이 곳에서는 진동벨 대신 탁상 시계를 주고, 분당 시간을 계산하여 필요한 만큼 금액을 지불하고 머무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음료나 디저트를 먹고 싶지는 않지만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었던 분들이라면 환영할 만한 방식일 것 같습니다.

 

혹은 카페에 오랜 시간 있기 보다 일정과 일정 사이 뜨는 시간을 보내려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공간으로 자리잡을 수 있으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카페의 이름 또한 'Zifferblatt', 러시아어나 독일어로 '시계' 라는 뜻을 가진 단어에서 기인한 것이라고 합니다.

 

더군다나 시간 내에 이용하는 음료나 식사, 디저트는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더욱 솔깃한 카페가 아닌가 싶습니다.

 

 

참조 : http://blog.naver.com/coffeexpo/220027138354

 

 

2. 후쿠오카 무민카페

 

 

핀란드의 만화 캐릭터 '무민' 을 아시나요?

무민 캐릭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가보아도 좋을 무민 카페!

무민을 컨셉으로 한 이 카페에는 무민 인형, 무민으로 아트를 한 음료수와 디저트, 소품들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무민과 함께하니 혼자 방문을 하더라도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후쿠오카 이외에도 홍콩 하버시티, 최근에는 우리나라 압구정에도 매장이 생겼다고 하니 조금 더 가까운 곳에서 무민 카페를 즐길 수 있을 듯 합니다.

 

참조 : http://www.insight.co.kr/newsRead.php?ArtNo=57121

 

 

3. 영국 Makers Cafe

 

Makers Cafe 는 평범해 보이는 외관 속에 독특함을 숨기고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모든 소품들이 3D 프린터로 만들어졌다는 것입니다.

 

특히 이 곳의 손님들에게 3D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더욱 인기가 좋다고 하는데요, 영국 여행을 갔을 때 한 번쯤 방문해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드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되지 않을까요?

 

참조 : http://blog.naver.com/woig83lsa/220596352293

 

 

 

 

 

4. 홍대 에어카페 비행기

 

'일상을 여행처럼' 즐기고 싶은 당신이라면!

홍대에 위치한 에어카페 비행기는 마치 비행기를 타고 기내식을 먹는 것과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꾸며놓은 카페라고 합니다.

 

실제 공항 출발 전광판과 유사한 안내판을 비치하고, 하루에 한 가지씩 기내식을 맛보는 테마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 에어카페에서는 이코노미 클래스와 비지니스 클래스의 차등이 없다고 하니 항상 비지니스클래스를 부러워만 했던 분들이라면, 이 곳에서 비지니스 클래스를 마음껏 이용 해 보셔도 될 듯 합니다.

(저도 카페에서나마 비지니스 클래스를 한번 가봐야겠습니다..ㅎㅎ)

 

중고 여행책들을 판매하기도 하고,  여행지 안내 팜플렛도 비치되어있어 여행 기분을 물씬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행 계획을 세울 때 들려본다면 여행의 설렘도 두 배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참조 :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3342063&cid=58151&categoryId=58151

 

 

5. 북촌 카페 낮잠

 

열심히 하루를 보내다가도 온 몸이 나른해지는 시간이 있습니다.

 

그럴 때 잠깐의 낮잠이나 휴식은 우리가 다시 하루를 활기차게 보낼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 주기도 하지요.

 

차 한 잔과 함께 휴식과 낮잠을 즐길 수 있는 카페 낮잠에는 잔잔한 음악과 함께 먹이 마련되어있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거나, 잠을 잘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잠' 을 잘 수 있는 카페라는 개념이 매우 신선한데요, 근처의 직장인들이나 잠깐의 휴식이 필요한 여행객 등이 주로 방문한다고 합니다.

 

해먹에 누워 읽을 수 있는 책들도 마련되어있고, 허브티도 마실 수 있다고 하니 '힐링' 이 필요한 분들은 한 번쯤 방문해 볼 만한 곳일 것 같습니다.

 

참조 :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3342063&cid=58151&categoryId=58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