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음 코로나19의 여파로 집 밖을 나가기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여러분의 일상은 어떠신가요?

 

초·중·고등학교는 개학이 미뤄지고, 많은 대학들이 사이버 강의로 수업을 대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처럼 많은 것들이 집 안에서 이루어져야 하는 상황이지요.

 

집 안에만 있자니 무언가 지루하고 축 가라앉는 느낌이기도 한데요, 집에서도 조금은 활기차고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방법! 방구석 취미생활을 함께 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소중한 일상을 되찾는 그날까지! 슬기로운 방콕 생활을 위해 관련 도서를 소개합니다.

 

::: 도서 제목이나 소장정보를 클릭하면 정석학술정보관 소장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1. 발레 홈트 : 이가람 지음

 

인기 열풍의 홈트 중 하나인 발레핏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책으로,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의 주인공 발레리나 이가람의 생생한 레슨을 그대로 담아냈다.

 

발레 입문자부터 효과적인 다이어트와 스트레칭을 바라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기초 동작부터 차근차근 설명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랫동안 발레를 교육받고, 또 가르쳐온 저자의 노하우와 직접 고안한 동작들을 수록하고 있으며 자세를 교정하면서 몸매를 매끈하게 만들 수 있는 발레만의 장점을 잘 살릴 수 있도록 했다.

 

군살을 없애주고 속근육을 발달시켜주는 발레 스트레칭부터 팔과 다리, 그리고 목의 우아한 라인을 만드는 데 효과적인 1인용 발레바 프로그램까지!

 

일상에서 매일 할 수 있는 다채로운 발레 프로그램을 가르쳐주는 책.

 

소장정보 : 인문과학정보실 792.8 이12바

 

2. 나도 손글씨 바르게 쓰면 소원이 없겠네 : 유한빈 지음

 

포스트잇에 메시지를 써야 할 때, 생일카드에 축하 인사를 남겨야 할 때, 소포에 주소를 넣어야 할 때, 축의금 봉투에 이름을 적어야 할 때, 책을 읽다 문득 떠오른 생각을 써넣고 싶을 때, 혹시 그때마다 주저하지 않았나요?

 

더 이상 주저하지 마세요.

 

한글을 예쁘게 쓸 수 있는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4주 만에 글씨가 바뀌고 필사가 취미가 되는 순간을 만나보세요.

 

사회과학정보실 652.1 유92나

 

3. 영화는 두 번 시작된다 : 이동진 지음

 

1999년 개봉한 《벨벳 골드마인》부터 2019년 개봉한 《기생충》까지 영화평론가 이동진의 지난 20년간 평론을 모은 『영화는 두 번 시작된다』.

 

지난 20년간 발표해온 평론과 이 책을 위해 새롭게 쓴 평론을 합해 총 208편을 모아 엮은 책으로, 2019년부터 1999년까지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며 영화평론가 이동진의 20년, 영화계의 20년, 관객 저마다의 20년을 되돌아보게 한다.

분절된 시간 속에 떨어져 있던 208편의 평론을 한 편의 연대기로 재구성해 그 어떤 페이지를 펼쳐도 앞뒤로 자연스레 그 시기의 영화가 따라오고, 독자는 영화 한 편에 대한 평론과 더불어 시간의 결을 함께 바라보게 된다.

 

같은 영화를 보았더라도 모두에게는 자신만의 영화가 남는다.

 

이 책을 읽는 동안 저자의 영화를 알아가는 동시에 문득 자신의 영화를 떠올리게 될 것이다. 그렇게 영화는 한 번 더 시작된다.

 

인문과학정보실 791.4309 이25여

 

4. 나에게, 낭독 : 서혜정, 송정희 지음

 

<나에게, 낭독>은 ‘저자들의 경험’과 ‘낭독을 위한 조언’을 담은 에세이집이다.

 

리 내어 글을 읽을 때 찾아오는 변화, 말과 목소리를 좋게 만드는 비밀을 비롯해, 저자들이 알고 느낀 ‘낭독에 관한 모든 것’이 실려 있다.

 

읽으면 좋을 텍스트도 다수 수록하고 있어, 낭독하는 즐거움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이 책은 오디오북으로도 제작되었다.

 

베테랑 성우인 저자들이 직접 낭독한 오디오북은 종이책과는 또 다른 감동을 전해준다.

 

소리에 관심이 많은 독자들은 가이드라인으로 삼아도 좋다.

 

소장정보 : 인문과학정보실 808.5 서94나

 

5. 에어프라이어 레시피 100

 

어느덧 생활 필수품이 되어버린 에어프라이어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본 요리책 『에어프라이어 레시피 100』.

 

에어프라이어가 있어도 잘 활용하지 못하거나 늘 똑같은 요리만 해온 사람들, 에어프라이어 요리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도 쉽고 빠르고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도록 개발한 레시피를 소개한다.

넣고 돌리기만 해도 완성되는 간식들부터, 약간의 킥으로 색다른 맛을 내는 심플한 요리들을 담았다.

 

여기에 에어프라이어의 단짝인 냉동식품을 데우는 온도와 시간, 식어버린 치킨과 피자도 심폐소생 시키는 데우기 시간을 담아 활용도를 높였다.

 

또 ‘요리가 맛있어지는 5가지 소스’를 추가로 담아 튀김 요리의 비중이 높은 에어프라이어 요리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소장정보 : 자연과학정보실 641.58 스882어

 

 

도서 정보 및 이미지 출처 : 교보문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