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석 뉴스

김봉세 학술정보운영팀장, 제 47회 한국도서관상 수상

정석학술정보관 김봉세 학술정보운영팀장이 2015226일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66차 한국도서관협회 정기총회에 앞서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제47한국도서관상개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 상은 한국도서관협회가 우리나라 도서관 발전에 공적이 현저한 개인 또는 단체를 표창하여 그 공로를 치하하고 아울러 도서관 사업 발전에 대한 의욕을 고취시키고자 제정한 상이라고 합니다.

 

김봉세 팀장은 한국사립대학교도서관협의회, 한국대학도서관연합회, 한국도서관협회 임원을 맡으면서 저작권법 개정 및 대학도서관진흥법 제정 등 대학도서관 위상강화를 위하여 노력한 점을 크게 인정받아 이번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 특히 국회 교문위를 통과하여 제정을 눈앞에 두고 있는 대학도서관진흥법 제정을 위하여 2009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노력한 바 있습니다.

김봉세 팀장은 함께 활동한 대학도서관연합회 임원들과 정석학술정보관 직원들 덕분으로 상을 받게 된 것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우리 정석학술정보관과 우리나라 대학도서관 발전을 위하여 작은 보탬이라도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 한편, 우리 정석학술정보관은 2004년도에 정석학술정보관이 개관한 것을 계기로 제36회한국도서관상 단체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앞으로도 정석학술정보관은 끊임없는 발전과 성장을 이루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함께 응원 해 주세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