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석 뉴스

김봉세 학술정보운영팀장, 2013년도 대학도서관 발전 유공 장관표창 수상

김봉세 학술정보운영팀장, 2013년도 대학도서관 발전 유공 장관표창 수상

 

정석학술정보관 김봉세 학술정보운영팀장이 교육부에서 수여하는 대학도서관 발전 유공 장관표창 수상자로 선정되어 2013년 5월 9일,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주관하는 2013 전국대학도서관대회에서 수상하였습니다. 이 상은 학술자원 공동활용사업 활성화 및 대학도서관 발전에 기여도가 큰 직원에게 수여되는 교육부장관 표창입니다. 

::: 김봉세 팀장이 전국대학도서관대회에서 대학도서관 발전 유공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고 있다 :::


김봉세 팀장은 한국사립대학교도서관협의회, 대학도서관연합회, 한국도서관협회 임원을 맡으면서 저작권법 개정 및 대학도서관진흥법 제정 등 대학도서관 위상 강화를 위하여 노력한 점을 크게 인정받아 이번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특히 2009년 저작권법 시행령 제12조1호의 개정안을 문화관광부에 개정 청원하는데 일조하였으며, 대학도서관진흥법 제정을 위하여 2009년부터 현재까지 노력 중입니다. 또한 2009년 제36대 한국사립대학교도서관협의회 회장교 사무국장으로 재임하면서 회원교 상호간 인적교류 및 정보공유 활성화를 도모하여 2010년에는 세미나 발표 동영상 자료 공유를 통한 정보공유를 활성화하고, 토론식 진행을 처음 도입하여 세미나 질 향상에 기여하였습니다. 그리고 한국도서관협회 회장 선거방식의 개선 노력으로 2013년 선거관리위원으로 위촉되었습니다.  

 

::: 김봉세 팀장과 2013 대학도서관 발전 유공 표창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김봉세 팀장은 앞으로도 우리 정석학술정보관과 대학도서관 발전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으며, 이재일 관장은 정석학술정보관이 10주년이 되는 해에 좋은 경사가 있어서 매우 기쁘다고 하며 격려하였습니다.

 

※ 출처 : 정석학술정보관 홈페이지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