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관, 책 이야기

정석학술정보관 개관10주년 기념행사 개최

             정석학술정보관에서는 2013916일 오후2시 개관 10주년 기념 행사가 개최되었습니다. 지난 2003 조중훈 이사장님의 유지로 건립된 정석학술정보관은 연면적 약 7,500평의 규모의 최첨단 전자도서관으로, 개관 당시 동양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였으며 수많은 국내외 도서관들이 방문하여 벤치마킹 하는 등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도서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 박춘배 인하대학교 총장이 정석학술정보관 개관 10주년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

 

             오늘 개관 기념식에 참석한 박춘배 총장은 축사를 통해 정석학술정보관이 지식을 집결하고 공유하여, 인류 지식의 확대에 기여하는 한편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다양한 학술정보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도서관이 되기 희망한다는 뜻을 전하였습니다.

 

::: 이재일 정석학술정보관장이 정석학술정보관 개관 10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

       

             또한 이재일 정석학술정보관장은 기념사를 통해 정석 조중훈 이사장님의 건립 이념을 기리는 한편,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인하대학교 학생들이 독서에 관심을 가지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한편, 오늘 기념식에는 약 1만여 점에 이르는 교사(校史)자료를 기증한 유재혁 해양생명과학부 교수와 졸업 앨범을 기증한 이응칠 총동창회장에 대한 감사패 수여도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유재혁 교수는 30년간의 재임기간 동안 인하대학교의 출판물이나 사진 등 각종 자료를 꾸준히 수집해 왔으며, 이번 개관 10주년을 축하하며 정석학술정보관에 이들 자료를 기증했습니다. 기증받은 자료들은 추후 교사(校史)자료실을 마련해 따로 전시할 예정입니. 이응칠 총동창회장은 본관이 소장하지 않은 졸업 앨범을 기증하여, 졸업 앨범 디지털화가 완벽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이번 디지털화 작업을 통해 약 2만여 장의 졸업 앨범이 전자 DB로 구축 되었으며 추후 정석학술정보관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공개될 예정입니.

 

::: 유재혁 해양생명과학부 교수와 이응칠 총동장회장이 감사패를 받은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개관 기념식에 이어 진행된 우수이용자 시상식에서는 지난 1년간 도서를 가장 많이 대출한 학생, 정석 마일리지를 가장 많이 적립한 학생, 각 주제정보실과 전자정보센터, 멀티미디어센터를 가장 많이 이용한 학생에 대한 수상이 이루어졌습니다. 올해의 다독상 수상자는 도시계획 전공 정진원 학생으로 총 231권의 도서를 대출하였습니다. 또한 정석학술정보관에서 근로하는 학생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뜻으로 우수 근로학생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 정석학술정보관 개관10주년 기념 우수이용자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정석학술정보관은 개관 후 10년간 국내 최고의 전자도서관을 목표로 삼아, 이용자 중심의 학술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해 왔습니다. 오늘 개관 10주년을 맞이하여, 과거의 10년을 돌아보는 것에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의 10년을 내다보며 더 높이 도약하는 정석학술정보관이 되기를 기대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