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관, 책 이야기

[정석 프렌즈 도서 추천] 공간의 미래 : 코로나가 가속화시킨 공간의 변화

코로나19와 함께한 2021년 한 해를 보내고, 우리는 새로운 2022년을 맞이했습니다.

 

새해를 맞이하고 지난해를 되돌아보면서, 정석 프렌즈가 추천하는 2021년 베스트 도서 공간의 미래 : 코로나가 가속화시킨 공간 변화(유현준)’를 인하대학교 구성원분들에게 소개해드립니다!

 

 

책 소개

도서 이미지 출처 : 교보문고

공간의 미래: 코로나가 가속화시킨 공간 변화(이하 공간의 미래’)는 코로나19로 인한 일상의 변화와 이에 따른 공간의 변화를 큰 주제로 이야기합니다.

 

코로나19는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으며, 저자(유현준)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우리가 생활하는 집부터 회사, 학교, 공원 등의 공간들의 미래를 이 책을 통해 예측하고 나아갈 방향을 제시합니다.

 

공간의 변화 그리고 미래에 대한 준비를 인문 건축학적인 관점으로 풀어내며, 우리 생활과 밀접해 있는 공간들에 대한 새로운 접근과 시각을 갖는 데 보탬이 되는 2021년 베스트셀러 공간의 미래입니다.

 

 

저자 소개

저자 유현준은 건축으로 세상을 조망하고 사유하는 인문 건축가로, 현재 유현준건축사사무소 대표 및 홍익대학교 교수직을 맡고 있습니다.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 ‘어디서 살 것인가’, ‘공간이 만든 공간등의 여러 도서에서 저자는 사회와 건축을 연결하고자 하는 집필을 해왔습니다.

 

이 책 공간의 미래에서는 공간에 대한 진단과 비판 그리고 함께 행복한 사회를 꿈꾸는 저자의 바람이 담겨 있습니다.

 

 

도서 추천 - "미래는 다가오는 것이 아니라 창조하는 것"

미래는 다가오는 것이 아니라 창조하는 것.

 

저자 유현준은 코로나19로 급변하는 지금의 시기를 위기이자 기회라고 이야기합니다.

 

특히 학교, 직장 등에서의 온라인 비대면으로 인해 오프라인 생활 공간의 변화가 생기고, 이러한 변화는 미래의 사회 모든 분야에 걸쳐 새로운 공간과 인프라를 필요로 합니다.

 

과거의 공간 모델에서 벗어나 미래로 나아가는 새로운 공간과 인프라 모델을 공간의 미래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공간의 미래는 평소 주의 깊게 생각해보지 않았던 공간에 대한 흥미로운 관점과 시각을 제시합니다.

 

건축학적이고 수학적인 접근보다는 조금 더 인문학적인 관점에서 사람과 사회 그리고 공간을 연결하는 저자만의 인상깊은 사유를 보여줍니다.

 

그렇기에 책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없으며 미래의 공간이라는 책의 핵심을 따라 술술 읽히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공간이 상징하는 권력, 대한민국의 도시 건축의 문제점, 청년 임대주택과 부동산에 대한 견해 등 우리 사회의 공간에 대한 비판과 미래를 위한 개선방안이 책에 담겨 있습니다.

 

특히 독서를 하면서 좋은 사회와 계층 간 갈등에 대해 깊게 생각해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코로나19로 급격히 변화해가는 현재 우리가 나아갈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2021년의 베스트 도서 공간의 미래를 정석 프렌즈가 추천합니다!

 

 

>> 공간의 미래 보러가기 : 소장처 (정석학술정보관 자연과학정보실 720.2 유94공)

 

 

* 이번 포스팅은 정석 프렌즈 1기 한정호 프렌즈님께서 작성해주셨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