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문화

달콤한 선물, 서울 디저트 페어

상큼한 딸기, 달콤한 초콜릿과 마카롱...

 

디저트를 취급하는 카페를 쉽게 접하게 되면서 디저트에 대한 수요도 함께 늘어나고, 특히 SNS 의 영향으로 맛있고 독특한 디저트를 경험하기 위해 먼 길을 마다않는 이들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흔히 '커피 투어', '빵 투어' 라고 이야기하지요 ^^

 

입 안에서 사르르 녹는 디저트 한 입이면 힘들었던 하루와 피로를 모두 보상받는 기분이 드는 것은 틀림 없는 사실입니다.

 

이처럼 '디저트' 를 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분들이라면 참고할 만한 행사가 4월 29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됩니다.

 

바로 다양한 디저트와 수공예품을 보고 즐길 수 있는 '서울 디저트 페어' 인데요, '삶 속의 디저트' 를 모토로 양재 AT 센터에서 진행됩니다.

 

'달콤한 것' 을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기회일 것 같은데요, 멀어서 가지 못했던 지방의 명물 디저트들도 득템할 수 있는 ㅎㅎ 기회라고 합니다.

 

 

디저트를 사랑하는 당신이라면!! 서울 디저트 페어에서 달콤하고 즐거운 하루를 만들어 보세요.

 

정석에서는 '눈' 으로 넘기며 즐길 수 있는 디저트에 관한 달콤한 책을 추천하겠습니다 ^^

 

 

::: 도서 제목이나 소장정보를 클릭하면 정석학술정보관 소장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1) 죽기 전에 꼭 먹어봐야 할 디저트 100가지 : 권다현, 길지혜 지음

 

최근 발표된 ‘한국인이 가장 많이 먹는 음식’ 1위에 커피가 선정될 만큼 커피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커피 열풍은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확산뿐만 아니라 소규모 개인 카페의 등장으로 이어졌다.

 

분위기 있는 카페와 베이커리, 그곳에서 맛볼 수 있는 바삭하고, 달콤하고, 부드러운 디저트가 커피와 한 쌍이 되어 색다른 맛과 멋을 찾는 미식가들을 사로잡고 있다. 

『죽기 전에 꼭 먹어봐야 할 디저트 100가지』는 서울 경기 지역의 특색 있는 디저트 카페 52곳의 마력의 디저트 100가지를 소개하는 책이다.

 

 케이크, 브라우니, 티라미수, 카스텔라, 마카롱, 추로스까지. 맛깔스런 재료와 화려한 이름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디저트부터 동네 빵집의 특급 디저트, 담백하면서도 영양가 넘치는 건강 디저트까지, 눈과 입이 행복한 디저트들을 만나보자.

 

소장정보 : 자연과학정보실 641.86 권22주

 

 

2) 경상빵집 : 이슬기 지음

 

《경상빵집》은 우리나라 최적의 빵투어 지역인 경상도 중심의 빵투어 가이드북이다.

 

베이커리 문화가 풍부한 경상 지역의 도시 중 특히 대중교통 접근성이 좋은 부산과 대구를 중심으로, 그 지역을 관통하는 지하철을 타고 빵투어를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기름 값 아껴 맛있는 빵을 하나라도 더 사 먹자는 게 이 책의 기본 취지다.

 

이 책에는 자신의 출퇴근길과 출장길, 열심히 다니며 맛보고 또 맛보던 빵집들의 빵을 독자에게 ‘빵셔틀’하고 싶은 작가의 따스한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그 마음이 이 책을 접하는 모두에게 닿아 빵투어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 뜨끈뜨끈한 빵 양손 묵직하게 사 들고 가족과 친구, 회사 동료 등에게 ‘빵셔틀’하게 되기를 바란다.

 

책 속에 포함된 빵투어 전용 지하철 노선도에 ‘투어 인증 스티커’를 붙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 책에 소개되지 않은 빵집을 추가해 나만의 빵투어 지하철 노선도를 만들 수도 있다. 빵이라면 자다가도 일어난다는 전국의 빵순이·빵돌이들이여, 작은 빵 하나가 주는 행복을 만끽하러 지금 경상도로 빵투어 떠나자.

 

소장정보 : 자연과학정보실 664.752 이57거

 

 

3) 정낭자의 빵생빵사 : 정은진 지음

 

빵에 죽고 빵에 사는 ‘정낭자’의 우리 동네 맛있는 빵집 이야기『정낭자의 빵생빵사』. 이 책은 2011년부터 전국의 빵집을 찾아다니며 직접 먹어 보고 써내려 간 여러 가지 맛있는 빵과 빵집에 관한 이야기이다.

 

저자는 철저한 소비자 입장에서 빵의 맛을 평가하지만, 셰프들의 노력과 열정 등에 공감하며 소비자이면서 협력자의 입장이 되어 맛있는 빵집과 빵을 독자에게 소개한다.

 

저자의 빵을 사랑하는 마음이 절절히 담긴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바로 책 속에 부록으로 든 ‘빵집 지하철 지도’를 손에 들고 ‘빵 투어’를 떠나게 될 것이다.

 

소장정보 : 자연과학정보실 641.815 정67저

 

 

 

4) 2+ 딜리셔스 라이프 : 오승해 지음

 

『2 + 딜리셔스 라이프』는 부부가 어린 시절 살던 동네에 차린 작고 예쁜 케이크 가게, 한국과 일본의 국제커플이 만든 따뜻한 가정식 식당, 최고의 바리스타 친구 둘이 의기투합한 실력 있는 카페, 속 깊은 친구 둘이 새로운 삶을 함께 시작한 카페와 식당 등 부부, 친구 ,자매, 커플이 운영하는 세상 어느 곳보다 맛있고 사랑스러운, 멋진 조합의 2인 가게 20곳을 소개합니다.

 

소장정보 : 자연과학정보실 647.9551 오57투

 

 

 

 

 

 

5) 디저트 인 서울 : 김은조 지음

 

서울의 대표적인 디저트 전문점을 소개하는 책이다. 디저트 전문점 37곳과 디저트가 맛있는 레스토랑 7곳을 엄선하여 정리하였다.

 

수준 높은 디저트를 전문으로 하는 곳은 물론, 전문점 못지않게 뛰어난 디저트를 내고 있는 레스토랑도 부록으로 소개하고 있다.

 

각 매장의 역사와 제품의 콘셉트에 대한 적절한 설명과 함께 위치나 가격대 등 기본적인 정보, 대표 메뉴와 매장의 분위기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정보를 담고 있다.

 

300여 컷의 사진으로 보는 즐거움까지 더해준다.

 

소장정보 : 자연과학정보실 647.9551 김67디

 

 

 

도서 정보 및 이미지 출처 : 교보문고

 

'즐거운 문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속의 장소 찾아보기  (0) 2021.12.01
떠나 볼까? : 홍콩  (0) 2018.11.09
정석에서 미술과 함께  (0) 2016.11.23
어린이들의 아버지, 방정환  (0) 2016.11.09
2016년 노벨 문학상 수상자는?  (0) 2016.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