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석 뉴스

개교 60주년 기념 학술정보 Mentor Touring 행사 성황리에 개최

지난 4월 29일, 정석학술정보관에서 제공하고 있는 전자정보 및 멀티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활용도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학술정보 Mentor Touring' 이벤트가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2011년에 시작된 '학술정보 Mentor Touring' 이벤트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였으며, 특히 이번 이벤트는 개교 60주년 기념행사로 진행되어 더욱 풍성한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 김수연 학술정보운영팀 부팀장이 학술정보 Mentor Touring 행사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

 

 

올해의 Mentor Touring 행사에는 정석학술정보관과 서비스 구독계약을 맺고 있는 19개의 업체들이 Information Booth를 마련하여 각 업체가 제공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와 전자정보 콘텐츠에 대한 설명과 시연을 보여주었습니다. 중간고사를 마치고 여유를 찾은 학생들은 로비에 설치된 행사 포스터와 벤더들의 부스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적극적으로 퀴즈에 응모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약 1,000여명의 학내 구성원이 방문하였으며, 퀴즈 응모에도 8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습니다. 

 

 

::: 교육 세션에 참석한 학생들이 학술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

 

 

2012년부터 시작한 교육 세션은 핵심 데이터베이스와 신규로 구독하는 전자정보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되었으며, 설명보다는 시연 위주로 교육을 진행하여 참석자들이 좀 더 편안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학생들은 교육 세션 참석과 부스 방문을 통하여 배운 전자정보 및 멀티미디어 콘텐츠 정보를 바탕으로 퀴즈에 응모하여 이번 행사를 위해 준비된 다양한 경품 행운의 기회도 누릴 수 있었습니다. 또한 본 행사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97%의 학생들이 향후 전자정보 이용 및 활용에 도움이 된다고 응답하였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가 진행되었으면 좋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 학술정보 Mentor Touring 행사에 참석한 학생들이 전자정보에 대한 설명을 주의 깊게 듣고 있다 :::

 

 

한편, 행사를 마친 후 경품 추첨에 참석한 김상호 정석학술정보관 부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도서관의 전자정보와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보다 많이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정석학술정보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 행사 종료 후 정석학술정보관 김상호 부관장의 인사말과 경품 추첨이 진행되었다 :::

 

 

경품 추첨에 당첨된 학생들의 명단 및 전달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경품을 받으시기 위해서는 학생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니 이점 유의해 주세요.

 

 

<학술정보 Mentor Touring 경품 전달식>

 

* 1~5등 : 5월 2일(금) 오후 2시, 정석학술정보관 1층 도서관장실

* 6등, 행운상 : 5월 1일(목)부터 정석학술정보관 4층 사회과학정보실 데스크에서 전달

* 당첨자 명단

등수 

 당첨자

   1등 아이패드 미니 (1명) 

   강진(토목공학과 10학번)  

   2등 LG G 패드 (1명)

   박성엽(사회인프라 11학번) 

   3등 외장하드 (1명)

   염선화(소비자아동 2214****)  

   4등 블루투스 이어폰 (3명)

   설주원(물리학과 14학번), 김도현(환경공학 11학번)
   송기현(전기공학 09학번)  

   5등 문화상품권 (4명)

   유지성(컴퓨터공학과 13학번), 민지홍(정보통신공학과 08학번)          
   김성진(토목공학 08학번), 이준희(에너지자원 10학번) 

   6등 텀블러 (30명)

   문현(경영학과 13학번) 외 29명

   행운상 배스킨라빈스 쿠폰 (100명)

   이윤종(사회인프라 11학번) 외 99명 

 

 

 ::: 6등 및 행운상 전체 명단 보기 ::: 

 

 

 

정석학술정보관에서는 5월에도 온라인 튜토리얼 퀴즈와 우리들의 이야기 UCC 공모 등의 행사를 진행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