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석 뉴스

'인하교사(校史)자료실' 개소식

2014년 2월 28일 오후 2시, 정석학술정보관 전자정보센터에서 '인하교사(校史)자료실'의 개소식이 열렸습니다. 지난 2012년 7월, 본교에서 30년간 재직하신 후 정년 퇴임하신 류재혁 생명과학과 명예교수님이 재직 기간 동안 수집, 보관해 오셨던 교사(校史)자료 1만여점을 정석학술정보관에 기증해 주셨습니다. 이를 디지털화 하고, 목록을 담은 도감을 출간하여 작년 9월 정석학술정보관 개관 10주년 기념 행사에서 공개한 바 있습니다. 

이에 더하여 자료의 지속적인 보존과 관리를 위한 공간 마련의 필요성을 인식해, 정석학술정보관 1층 전자정보센터 내에 교사(校史) 전시 자료실을 개소하게 되었습니다. 개소식에는 이성휘 학생지원부처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 이재일 정석학술정보관장과 내빈들이 교사(校史) 자료실 개소식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재일 정석학술정보관장은 축사를 통해 작년에 개관 10주년을 맞이했던 감회를 전하며 개관 1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교사(校史)서지자료실이 훌륭히 출발할 수 있어서 가슴이 뿌듯하다는 말씀을 전하시는 한편, 교사(校史)서지자료실이 역사적인 시작과 출발점이 되어 인하대학교 역사의 중심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희망한다는 메세지를 전하였습니다.
 

 

::: 이재일 정석학술정보관장이 설명을 들으며 교사(校史) 자료실을 둘러보고 있다 :::

 

::: 교사(校史) 자료실의 개소식을 마치고 이재일 관장과 내외빈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현재 '인하교사 자료실'은 류재혁 명예교수님의 기증자료 위주로 전시되어 있으며, 디지털화 된 교사 자료를 열람할 수 있는 전시 키오스크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향후 정석학술정보관에서는 인하대학교와 관련하여 보존 가치가 있는 자료들을 지속적으로 수집, 보존하여 인하대학교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자료실로 만들어 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