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문화

독특한 세계의 축제들, 소개합니다!

어느덧 봄 기운이 물씬 느껴지는 날씨입니다.

 

완연한 봄 기운과 함께 여기 저기서 많은 축제들이 열리고 있지요.

꽃 축제부터 시작해서 각종 뮤직 페스티벌들도 열리고 있는데요, 야외에서 축제를 즐기기에 딱 좋은 날씨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나라 뿐 아니라, 전 세계 각국에서도 이색적인 축제들이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세계의 특별한 축제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1. 캐나다 - 오타와 튤립 축제

 

보통 '튤립' 하면 네덜란드를 떠올리기 쉽지만 세계 최고의 튤립 축제로는 오타와의 튤립 축제가 손꼽힌다고 합니다.

 

세계2차대전 이후 독일의 침공을 피해 오타와로 피신을 온 네덜란드 왕실에서 독립 이후 감사의 마음으로 매년 1만송이 튤립을 보낸 것이 그 시초라고 합니다.

 

매년 5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가히 최고의 축제라고 할 수 있지요.

 

 

 

2. 호주 - 친칠라 수박 페스티벌

 

호주의 수박 주산지인 친칠라에서 매년 2월 열리는 수박 축제로, 수박 스키, 수박 던지기, 수박 번지등의 행사가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특히 축제 기간 동안 수박을 무료로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 것이 매력 포인트 인 것 같습니다 ^_^
 

 

 

3. 미국 - 오스틴 스팸 축제

 

스팸의 탄생지인 미국 오스틴에서 매년 7월에 일주일간 개최되며, 축제 기간 동안에는 불꽃놀이와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4. 스페인 - 부뇰 라 토마티나

 

매년 8월 마지막 수요일에 열리는 라 토마티나 죽제는 스페인 부뇰에서 1945년부터 시작된 축제입니다.

아마도 이 토마토 축제를 들어보신 분은 많으실거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어 이제는 티켓을 구해야만 참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

 

 

 

5. 멕시코 - 세르반티노 인터내셔널 페스티벌

 

라틴 아메리카에서 가장 중요한 예술 축제의 하나인 세르반티노 축제는 멕시코 과나화토에서 매년 10월에 개최됩니다.

 

세계 4위 규모의 축제로, 1972년 시작되었으며 돈키호테의 작가 세르반테스를 기리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지금은 전세계 예술가들의 콘서트, 오페라 등의 공연을 제공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예술 축제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고 합니다.

 

 

 

독특한 매력과 특색을 가진 세계의 축제들! 함께 즐겨 보는 건 어떨까요?

 

'즐거운 문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 제 9회 서울 북 페스티벌 개최 안내  (0) 2016.08.26
100년의 기억, 이중섭  (0) 2016.06.20
영화, 또 다른 문화  (0) 2016.02.19
SF의 세계로, 스탠리 큐브릭전  (0) 2016.01.11
낭만이 있는 겨울여행  (0) 2015.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