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 해외 여행을 다녀오셨거나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지난 포스팅이 집순이 집돌이를 위한 도서 추천이었다면, 이번에는 여행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한..ㅎㅎ

소식입니다!!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공감하시겠지만 본격적으로 여행을 시작하기 전 계획을 짜고, 공항에서

비행기를 기다리는 그 시간의 설레임이 여행에 감칠맛을 더 해 주지요.

 

여행 스타일에 따라 다르겠지만, 어느 정도의 계획이 잡혀 있을 때 여행의 만족도와 편안함이 더 커질

수 있는 것 또한 틀림없는 사실일 것입니다.

 

이런 여행 준비를 할 수 있는 자료들이 정석에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정석학술정보관 3층 인문과학정보실에는 '여행서가'를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국가의 가이드북 등 여행 관련 서적들을 한 곳에 모아 조금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요, 여행을 준비하는 여러분이라면 여행 서가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정석이 당신의 여행에 설레임과 풍요로움을 더해 줄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드리겠습니다.

 

 

::: 도서 제목이나 소장정보를 클릭하면 정석학술정보관 소장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1)  리얼 오사카 교토 : 황성민, 정현미 지음

 

간사이는 설명이 필요 없는 일본 여행 1번지 오사카, 가본 사람은 또 찾는 교토, 이국적 매력과 아름다운 항만의 도시 고베, 사슴과 인간이 공존하는 나라공원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다. 하지만 다양한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 거리 만큼 알아야 할 것도 많다. 

『리얼 오사카 교토(Real Osaka & Kyoto)(2017-2018년)』는 여행자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만 뽑아 쉽고, 친절하게 설명한 책이다.

 

여행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간사이 여행 키워드’부터 꼭 가야할 곳만 뽑은 ‘필수 여행지 10’, 지하철부터 사철을 정리한 ‘한눈에 보는 간사이 철도’까지 여행자들이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알차게 담았다. 

또한 정갈하고 맛깔난 음식으로 유명한 간사이에서 ‘무엇을 먹어야 할지’ 고민하는 이들에게 일본 대표 음식인 라멘, 우동, 스시, 돈부리 등은 물론 오사카가 원조인 오코노미야키, 교토의 신선한 재료로 만든 가정식인 오반자이, 전세계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최고급 쇠고기 고베규까지. 눈과 입이 즐거운 간사이 여행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소장정보 : 인문과학정보실 915.304 황54리 여행서가

 

 

2) 시크릿 Taipei : 박진주 지음

 

정통 가이드북에서 만날 수 없는 타이베이의 숨은 보석 같은 스폿들로 타이베이 여행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시크릿 타이베이]. 매일 변화하는 타이베이 현지 정보와 교통 정보를 여행자에게 발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최신 개정판을 출간했다.

 

 2017~2018년 최신 개정판의 하이라이트는 본문 속 ‘2017 NEW' 아이콘에 주목하자. 타이베이에서 지금 가장 뜨거운 장소 32곳을 새롭게 취재, 수록했다.

 

여행지에서 낯선 언어 때문에 길 찾기가 두려운 초보 여행자를 위하여 책에 소개한 모든 스폿 정보에 구글 지도 맵 코드를 추가했으며, 책 커버를 펼치면 한눈에 들어오는 타이베이 시내 전도에는 메인 도로를 중심으로 작은 골목 안에 위치한 식당과 바, 상점, 숙소, 마사지 숍의 위치를 표기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소장정보 : 인문과학정보실 915.29304 박78시2 여행서가

 

 

3) 싱가포르 가출하기 : 내일투어 출판팀 지음

 

『싱가포르로 가출하기』는 여행자의 효율적인 동선을 고려하여 싱가포르를 8개 지역으로 나누어 소개한다.

 

마리나베이, 올드시티, 리버사이드, 오차드로드, 차이나타운, 부기스·리틀인디아, 센토사·하버프론트, 카통의 지역별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 정보를 상세히 소개한다.

 

명소, 식당, 쇼핑, 숙소 등이 담긴 구역별 상세 지도는 물론 싱가포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도와 최신 MRT 노선도를 수록했다.

 

 

소장정보 : 인문과학정보실 915.95704 내68시 여행서가

 

 

 

4) 하루 도쿄 산책 : 윤선, 최문아 지음

 

누군가에게는 바쁜 도시로, 또 누군가에게는 아기자기한 가게가 많은 도시로 기억되는 곳 도쿄. 하지만 도쿄의 숨겨진 매력은 느리게 걸을 때 비로소 보인다.

 

『하루 도쿄 산책』은 일과가 끝난 뒤 주어진 특별한 하루 동안 도쿄 도심을 다니는 유일한 노면전차 아라카와선을 타고 도쿄의 새 얼굴을 만나러 다닌 기록이다. 

저자들이 떠난 아라카와 전차 여행은 그러한 선물 같은 순간들로 당신을 이끈다. 하루 동안 계속 타고 내릴 수 있는 아라카와선 일일 승차권(400엔)을 구매한 뒤 서른 개의 역 중 열두 개 역에 내려 곳곳을 돌아보는 산책은 그래서 더욱 특별하다.

 

도쿄의 바람과 햇살을 마음껏 느끼며 천천히 거니는 순간, 여행이 주는 쉼과 회복을 온전히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소장정보 : 인문과학정보실 915.304 윤54하 여행서가

 

 

 

5) 처음 베이징에 가는 사람이 가장 알고 싶은 것들 : 하경아 지음

 

베이징 여행을 한층 풍성하게 만들어줄 가이드북 『처음 베이징에 가는 사람이 가장 알고 싶은 것들』.

 

3박 4일간의 베이징 자유여행을 위한 책으로 여행 초보자를 위한 항공권 예매, 비자 발급, 환전 등 기본적인 정보부터 베이징에 도착해서 관광 명소에 어떻게 가는지, 가서 무엇을 보고,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 하나하나 알려준다.

 

그뿐만 아니라 지하철 노선도를 중심으로 짜인 3박 4일간의 일정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여행을 즐기려는 여행객들에게 최적의 루트를 제공한다.

 

 

소장정보 : 인문과학정보실 915.204 하14처 여행서가

 

 

 

도서 정보 및 이미지 출처 : 교보문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