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관, 책 이야기

'성공'하고 싶은 당신을 위한 책

여러분은 '성공' 에 대한 욕망이 있으신가요?

 

더불어 여러분에게 '성공'은 어떠한 의미인가요?

 

자본주의 사회에서, 그리고 더욱 어려워진 코로나 이후의 사회에서 성공과 생존은 더욱 뜨거운 화두가 된 것 같습니다.

 

성공이 곧 자산의 부유함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에서 성공을 위해서는 '돈의 힘'이 필요함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특히 성공을 통한 경제적 자유, 생존에 대한 걱정 없는 삶은 누군가에게는 꿈만 같고, 누군가에게는 간절한 삶일 것입니다.

 

그만큼 '하고 싶은 것을 하고, 하고 싶지 않은 것을 하지 않을 자유'를 우리 모두 바라고 있지요.

 

나의 시간과 노력을 내가 원하는 곳에 쓸 수 있다는 것. 참 멋진 일 아닐까요?

 

아직은 멀게만 느껴지는 성공과 경제적 자유.

 

이를 위해 오늘도 치열한 하루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응원과 희망이 되는 책들을 소개합니다.

 

 

::: 도서제목이나 소장정보를 클릭하면 정석학술정보관 소장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1. 김미경의 리부트 : 김미경 지음

 

『김미경의 리부트』는 강사라는 직업을 가진 개인이자 직원들의 생계를 책임지는 CEO로서 김미경 강사가 온몸을 던져 기록한 ‘코로나 생존 일기’이자, 그녀가 공부하고 연구해 깨닫게 된 인사이트를 말이 아닌 글로 전하는 ‘코로나 시대의 강연장’이기도 하다.

 

이 책에는 코로나로 앞당겨진 미래를 이해하는 법, 코로나 이후 세상의 ‘바뀐 생존 공식’, 달라진 세상으로 빠르게 진입해 ‘기회를 잡는 법’, 이를 위해 바꿔야 할 공부법과 습관법, 마인드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일상을 아우르는 혜안이 가득 담겨 있다.

김미경 강사가 이 책에서 제시한 ‘바뀐 생존 공식’은 네 가지다.

 

비대면ㆍ비접촉의 언택트(un-tact) 시대에 ‘초연결’이라는 인간의 필요를 더한 ‘온택트(on-tact)’, 4차 산업혁명의 일상화를 이끌어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조직에 연연하지 않고 자유롭고 독립적으로 일하는 미래형 인재 ‘인디펜던트 워커(independent worker)’, 그리고 일과 사업을 가장 안전한 형태로 바꿈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더해줄 ‘세이프티(safety)’까지.

 

쉽고 빠르게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이 네 가지 공식을 제대로 공부하고 일과 삶에 대입할 수 있다면 멈춰가던 많은 것이 다시 시작될 것이라는 게 김미경 강사의 해법이다.

 

소장정보 : 사회과학정보실 650.1 김38기

 

 

2. 킵고잉 : 주언규 지음

 

『킵고잉(Keep Going)』은 경제 재테크 유튜브 채널 중 가장 신뢰받는 유튜버로 잘 알려져 있는 신사임당이 돈 모으는 게 처음인 사람, 내 사업을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한국에서 돈 버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공개한 책이다.

 

재테크 초보자가 돈 모으는 법부터 100만 원으로 스마트스토어 시작하는 법, 인맥 없는 사람이 사업하는 법, 멘탈 흔들리지 않는 마인드 관리법까지 평범한 사람들이 부의 길로 들어설 수 있도록 재테크 방법과 철학을 전한다.

 

소장정보 : 사회과학정보실 332.024 주64키

 

 

3. 부의 대이동 : 오건영 지음

 

2020년 들어 코로나19가 불러온 혼란이 끝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7,000억 달러 규모의 양적완화를 단행했던 미국은 그마저도 모자라 ‘무제한 양적완화’로 정책을 선회했다.

 

한때 안정기에 접어드나 싶었던 미국 주식시장과 유가시장은 코로나19 재확산 공포로 인해 다시금 폭락을 반복했다.

 

사상 초유의 유동성 공급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실업률은 20퍼센트까지 치솟으며 대공황 이후 최악의 시절을 겪고 있다. 이러한 혼란은 비단 미국만의 사정은 아니다.

 

그렇지 않아도 재정위기의 여파로 힘겨워하던 몇몇 유럽 국가들은 이번 팬데믹으로 아예 회복 불가 수준의 판정을 받았다. 세계 경제가 가히 카오스 상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부의 대이동』은 이와 같은 위기 속, 돈이 계속 풀려나오는 상황에서 세계의 돈이 지금 어디로 흘러가고 있는지, 또 앞으로 어디로 흘러갈 것인지 변화된 돈의 흐름을 알아본다.

 

그리고 이러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어떻게 하면 나의 포트폴리오 자산을 보호하고 장기적 안목에서 투자를 할 수 있을지 그 방법을 제안한다.

 

대한민국 최정상의 경제 전문가들이 모여 다양한 경제적 현안에 대해 이야기하는 유튜브 〈삼프로TV_경제의 신과 함께〉에서 찰진 비유와 귀에 쏙쏙 박히는 설명으로 세계 경제의 흐름을 짚어주는 오건영 저자는 급변하는 시장 상황 속에서 우리가 가장 주목해야 할 자산으로 달러와 금을 꼽는다.


모두가 부동산과 주식시장으로 달려가는 이때, 왜 우리는 지금 달러와 금에 주목해야 하는 것일까?

 

전례 없는 격동기를 겪고 있는 지금, 글로벌 시장 분석에 관해 남다른 안목을 보여주는 저자가 전망하는 코로나 이후 달라질 부의 흐름을 함께 살펴볼 필요가 있다.

 

소장정보 : 사회과학정보실 332 오14부

 

 

4. 돈의 속성 : 김승호 지음

 

매출 2조원 대 스노우폭스 김승호 회장이 말하는 〈돈의 속성〉 완결판


맨손에서 만들어낸 종잣돈으로 돈 버는 방법을 알려준다.

 

부모에게 받은 유산은 커녕, 30대 후반까지 낡은 자동차에 그날 판매할 과일을 싣고 다니던 어느 가난한 이민 가장이 이룬 진짜 부에 대한 모든 방법이 담겼다.

 

종잣돈 천만 원을 만들고 그 돈을 1억 원, 10억 원, 100억 원, 수천억 원이 될 때까지 돈을 관리하며 터득한 ‘돈’이 가진 속성을 정리한 안내서다.

 

‘진짜 부자’가 된 실제 인물이 말해주는 ‘진짜 돈’만들기에 대한 책이다.

저자는 돈의 특성을 매우 특이하게 정의했는데 바로, 인격체라고 지칭한 것이다.

 

돈을 너무 사랑해서 집 안에만 가둬 놓으면 기회만 있으면 나가버리려고 할 것이고 다른 돈에게 주인이 구두쇠니 오지 마라 할 것이다.

 

자신을 존중해주지 않는 사람을 부자가 되게 하는 데 협조도 하지 않는다.

 

가치 있는 곳과 좋은 일에 쓰인 돈은 그 대우에 감동해 다시 다른 돈을 데리고 주인을 찾을 것이고 술집이나 도박에 자신을 사용하면 비참한 마음에 등을 돌리는 게 돈이다.

옛말에 ‘고기를 주기보다 고기를 낚는 법을 주라’ 했다. 우

 

리는 모두 각기 다른 환경에 놓여 있다. 지적 수준이 다르며 경제적 상황 역시 다르다.

 

그러니 누군가에게 이득이 된 방법이라고 나에게 이득이 될 수는 없다.

 

우리는 이 책 『돈의 속성』을 통해 돈을 만들고 지키고 기르는 한 명의 농부가 되는 방법을 배워야 할 것이다.

 

 

소장정보 : 사회과학정보실 332.024 김57도

 

 

5. 더 해빙 : 이서윤, 홍주연 지음

 

부와 행운을 만나는 출발점, 마법의 감정 Having!

 

세계적인 부자들이 성공 비결로 꼽았다는 ‘운’.

 

행운은 타고나는 것일까? 소수에게만 주어지는 것일까?

 

물려받은 재산도, 특출난 재능도 없는 사람도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대기업 창업주와 주요 경영인, 대형 투자자가 절체절명의 순간 찾는 사람, 이서윤.

 

그들은 그녀에게 자문을 구한 뒤 일생일대의 기회를 잡는 인생의 퀀텀 점프를 이루어냈다.

일곱 살에 운명학에 입문해 동서양의 고전을 마스터하고 오랜 기간 한국의 경제계 리더들을 자문해온 저자 이서윤은 수만 건의 사례를 분석하고 성찰한 끝에 밝혀낸 ‘부와 행운의 비밀’을 이 책에 집대성했다.

 

자신의 감정을 활용해 쉽고 빠르게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이 책은, 자신을 괴롭히는 불안감에서 벗어나 진정으로 원하는 인생을 살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두 사람의 대화를 통해 쉽게 전달되는 Having의 가르침을 단계별로 따라가다 보면 현실적이고 지속가능한 삶의 변화를 일으키도록 돕는다.

 

소장정보 : 사회과학정보실 650.12 이54하

 

 

도서 정보 및 이미지 출처 :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