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셀러' 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스크린셀러는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영화의 흥행 성공으로 주목받게 된 원작소설'을 이야기합니다.
'카모메 식당',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등의 작품도 영화를 통해 다시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요즈음 컨텐츠의 범위가 넓어지면서 소설이 영화나 뮤지컬로 재탄생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각 장르만의 매력을 느낌과 동시에 원작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곤 합니다.
독서가 너무 딱딱하고 지루하다고 느끼신다면 영화와 같은 장르를 통해 흥미를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영화 원작이 뭐지?' 하는 호기심으로 책장을 넘기게 된다면 조금은 더 흥미롭고 즐거운 독서 생활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D
여러분의 행복하고 슬기로운 독서 생활을 응원하며, 정석에서 몰입도 높은 '스크린셀러' 를 소개합니다!!
::: 도서 제목이나 소장정보를 클릭하면 정석학술정보관 소장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1.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 : 그렉 버렌트 지음
'전세계 청춘남녀들의 연애심리 교과서'라 불리는 미국 HBO의 인기 시트콤 《섹스앤더시티》의 작가인 리즈 투칠로와 그렉 버렌트가 말하는 실전 연애 지침서.
이 책은 《섹스앤더시티》에서 다룬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재구성된 51명 '고민녀'편지와 함게, 수많은 여자들과 교제했던 그렉 자신의 경험에서 우러난 탁월한 조언, 그리고 이 책의 집필을 위해 남성들을 대상으로 집계한 앙케이트를 담았다.
스토리 컨설턴트 그렉 버렌트와 책임작가 리즈 투칠로가 함께 쓴 이 책은, 진전 없는 연애 때문에 가슴 졸이는 여자들이 지지부진한 관계를 정리하고 새로운 인생을 설계하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연애라는 게임에 무관심한 남자들이 부지불식간에 여자친구를 힘들게 하고 있다는 사실을 일깨워줌으로써 더 만족스런 연애, 더 충실한 사랑을 이루어낼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시공간을 뛰어넘은 애절한 사랑을 그린 소설『시간 여행자의 아내』.
보통 시간대를 살아가는 클레어와 예측 불가능한 시간대를 살아가는 헨리의 위태롭고 절박한 사랑을 다루고 있다. 헨리와 클레어의 시점이 교차되며, 시공간을 초월한 그들의 사랑 이야기가 펼쳐진다.
비주얼 아티스트로 활동했던 작가 오드리 니페네거는 이 소설 데뷔작에서 예술가 특유의 상상력을 발휘하여, 가장 흔한 주제인 '사랑 이야기'를 참신하게 풀어놓았다.
유전적 장애로 인해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시간 여행을 떠나는 시간 여행자 헨리. 모든 소지품과 옷을 남겨 두고 알몸으로 갑자기 다른 시간대, 다른 공간으로 이동하게 되는 시간 여행은 그에게 저주나 마찬가지다.
시간 여행을 할 때 그는 음식과 옷을 구하기 위해 도둑질과 폭력을 일삼고, 그 때문에 늘 도망치거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가끔씩 그는 과거로 돌아가 어린 자신과 조우하기도 한다. 저주 같은 시간 여행에서 헨리가 가장 위안을 받을 때는 운명적인 사랑인 클레어를 만날 때.
그는 클레어의 집 근처 초원에서 어린 시절의 클레어를 만난다. 클레어는 성장하는 동안 각기 다른 나이로 자신을 찾아오는 이 기묘한 남자와 사랑에 빠진다. 그녀는 현실 속에서 그를 만나기를 기다리는데….
2002년 영국 추리작가 협회 역사소설 부문상 등 각종 상을 휩쓴 세라 워터스의 대표 장편소설 『핑거스미스』.
박찬욱 감독, 김민희, 김태리, 하정우, 조진웅 주연의 영화 《아가씨》의 원작소설이다. '
레즈비언 역사 스릴러'로 인기를 얻고 있는 영국 작가 세라 워터스의 대표작, 소매치기들의 품에서 자라난 아이와 뒤바뀐 출생, 유산 상속을 노리는 사기꾼들의 모습을, 빅토리아 시대를 배경으로 흥미진진하게 그려내고 있다.
태어나자마자 고아가 되어 소매치기들 틈에서 자라난 수 트린더. '젠틀먼'이라는 이름으로만 알고 있는 인물에게 조종당하는 수는 부유한 상속녀인 모드에게 젠틀먼이 구혼하는 일을 돕기 위해 시골 영지에 있는 모드의 하녀로 들어가게 된다. 그러나 모드는 오직 수의 관심과 손길만 요구하고, 계획했던 일은 알 수 없는 방향으로 흘러가는데….
리들리 스콧 제작, 톰 하디, 게리 올드만 주연의 영화 《차일드 44》의 원작 소설.
철저한 감시가 지배하는 사회에서 벌어진 44명의 연쇄 살인 사건을 파헤치게 된 한 남자의 길고 외로운 싸움을 담은 작품이다.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CWA 대거 상 수상, 맨 부커 상 후보 등 7개의 국제 문학상을 수상한 이 작품은 총 3부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팽팽한 긴장감 속에서 긴박하게 진행되는 스릴러의 묘미와 함께, 평생을 분투하며 싸우는 한 남자의 진실한 인간애가 돋보이는 『차일드 44』의 서막을 알리는 첫 번째 작품 《차일드 44》는 44명의 아이들이 시체로 발견되는 충격적인 연쇄 살인 사건을 다루고 있다.
인류사상 최악의 대기근을 겪던 어느 마을, 배고픔에 허덕이던 어린 소년이 고양이 사냥을 나갔다 사라진다. 그로부터 20년 후, 기차선로에서 한 소년의 사체가 발견된다. 입 속에 흙이 가득 든 채로.
유능한 국가안보부 요원 레오는 상부의 지시에 의해 이 사건을 단순 사고로 마무리 짓는다. 완벽한 국가 소비에트에서 범죄란 있을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후 광활한 국토 전역에서 연쇄적으로 아이들의 사체가 발견되는데…….
로맨틱 코미디 영화 《실버라이닝 플레이북》의 원작소설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할리우드의 인기 배우 제니퍼 로렌스와 브래들리 쿠퍼를 비롯하여 로버트 드니로가 출연해 화제를 모은 영화는 아카데미 8개 부문 후보에 올랐고, 제니퍼 로렌스에게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을 안겨주었다.
로맨틱 코미디이면서도 인물들의 섬세한 심리 묘사, 사랑에 대한 깊이와 통찰이 돋보인다. 소설은 영화 이상으로 사랑과 이별 이야기를 진정성 있게 엮어냈다.
지나간 사랑에 집착하는 ‘마초’ 스타일의 남자 팻. 다시 아내와 재회할 수 있다고 믿으며 운동에 매달리던 그의 앞에 한 동네에 사는 이상한 ‘시크녀’ 티파니가 나타난다.
티파니에 대한 안 좋은 소문이 떠돌지만 팻은 시간이 지날수록 티파니의 고장 난 마음을 조금씩 알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티파니는 팻에게 그토록 갈망하는 아내와 재회를 도와주는 대신 댄스 대회에 함께 출전해 달라고 제안하는데….
도서정보 및 이미지 출처 : 교보문고
'도서관, 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는 왜 지갑을 열까? '소비'의 모든 것 (0) | 2021.07.16 |
---|---|
2021 상반기, 어떤 책이 사랑받았을까? (0) | 2021.07.07 |
'정리' 의 마법..! 함께 해 볼까요? (0) | 2021.06.15 |
이 여름, 여름 향기 나는 도서 추천 (0) | 2021.06.08 |
또 한 번 떠나보자, 책 속 여행 (0) | 2021.06.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