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 머리가 복잡할 때 우리는 '정리가 안 된다' 라는 말을 자주 합니다.
그만큼 정리가 되어야 일에서도, 생활에서도 목표한 대로 나아갈 수 있다는 의미겠지요.
'하루를 효율적으로 사는 법', '알찬 시간을 보내는 법'을 공부하다보면 공통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이 있습니다.
'내가 생활하는 공간을 정리하는 것', '오늘의 일정과 해야 할 일의 우선순위를 정리하는 것' 을 강조하는 것이지요.
어찝 보면 무엇이 어디에 있는지 정확히 구분되어있고, 오늘의 일이 중요도에 따라 정리되어 있을 때 효율성이 올라가는 것은 당연한 일인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ㅎㅎ
필요한 물건을 찾다가, 이 업무 저 업무를 생각나는대로 하다가 시간만 보낸 경험이 있으셨다면 더욱 공감하시겠지요.
내일 입을 옷을 찾을 때 터질듯한 옷장을 보며 한숨쉬어 본 경험....아마도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ㅎㅎ
'일 잘 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 오늘 이 시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더 이상 복잡한 집을 보며 스트레스받고싶지 않다면!
우리 모두 정리를 시작해 봅시다!! 나의 방, 일의 과정, 오늘의 할 일들 모두요!!
우리의 정리 욕구를 더욱 뿜뿜하게 해 줄 책들을 소개합니다!
::: 도서 제목이나 소장정보를 클릭하면 정석학술정보관 소장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1일 1분 정리법》은 일본 1호 정리 컨설턴트 고마츠 야스시의 ‘저절로 정리되는 시스템과 정리 규칙’을 담은 책입니다.
정리하지 않아도 되는 시스템! 1분만 신경쓰면 되는 정리법! 솔깃하지 않나요?
수많은 정리 책을 읽어봤지만 결국 성공하지 못했다고요?
이 책에는 2500명의 인생을 바꾼 ‘절대 실패하지 않는 정리 처방전’이 담겨있습니다.
이제 ‘정리’를 졸업하고 ‘정리 습관’을 익혀보세요. ‘정리’는 1분도 걸리지 않는 행동으로 인생이 즐거워지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복잡한 머릿속 생각을 어떻게 정리해야 할까?
매일 쌓이는 할 일들을 제시간에 마무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효율적으로 일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실패하지 않게 일을 하려면 어떻게 계획을 짜야 할까?
생각 정리는 복잡한 머릿속을 단순하게 정리하는 최고의 방법이다.
머릿속에 흩어져 있는 아이디어는 물론 오늘 할 일, 앞으로 해야 할 일, 진행하고 있는 업무 등을 파악하고 체계적으로 실행시켜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 낸다.
제대로 정리된 생각들, 차곡차곡 쌓인 생각들은 미래를 변화시키는 커다란 원동력이 된다.
이 책은 삶을 주도적으로 살아가고 싶은 사람들, 늘 성장하고 싶은데 생각 정리가 안 돼 능률이 오르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최적의 방법이 담겨 있다.
일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는 것은 물론 체계적인 절차에 따라 효과적으로 일을 실행하는 규칙을 배울 수 있다.
반복된 일상에서 달라진 나의 모습을 발견하고 삶의 의미를 다시 재정비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생각’하고 ‘계획’하고 ‘실행’하면서 변화의 기회를 마련해 보도록 하자.
tvN 인기 예능 ‘신박한 정리’에서 출연자들의 집을 그야말로 ‘환골탈태’ 시켜주고 있는 화제의 공간 크리에이터 이지영 대표의 『당신의 인생을 정리해드립니다』.
방송에서 다 소개하지 못한 인테리어·정리수납 노하우를 비롯해 죽은 공간을 되살리고 편리함을 극대화하는 공간 재구성의 모든 것을 책에 담았다.
저자는 실제로 많은 사람이 공간을 비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고, 고정관념 때문에 불편을 불편인 줄 모른 채 산다고 지적한다.
인생도, 공간도 고정관념을 버리면 얼마든지 나에게 맞춰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저자의 철학이다.
공간의 변화는 충분히 우리 삶의 변화를 이끈다.
자기만의 휴식 공간이 생긴 아빠, 예쁜 홈카페에서 하루를 여는 엄마, 스스로 자기 공간을 정리하는 아이들, 비로소 혼자 사는 낭만을 즐기게 된 1인 가구, 수십 년간 쌓아둔 잡동사니 살림을 덜어내고 홀가분해진 부모님 등….
아주 작은 변화로 물건도, 사람도 새 인생을 되찾을 수 있다.
하다못해 쓰기 편한 쪽으로 방향만 살짝 바꿔줘도 그동안 모르고 살아왔던 불편이 사라진다.
저자는 물건을 비우면 공간이 보이고, 공간이 보이면 비로소 사람이 보인다고 말한다.
공간을 나에게 맞게 효율적으로 바꾸고 채우는 방법을 알면 맥시멀리스트도 얼마든지 잘 정리된 편안한 공간에서 좋아하는 것들에 둘러싸여 행복해질 수 있다고 강조한다.
제대로 한 일 없이 우왕좌왕 하루를 보내는 사람, 별것 아닌 일로 불필요한 감정에 휘둘리는 사람, 매번 결심하지만 끝까지 해낸 적이 없는 사람, 아이디어는 많은데 결과물을 내지 못하는 사람, 목표만 거창할 뿐 플랜이 없어 용두사미로 끝나는 사람, 뒤죽박죽 머릿속이 정리되지 않아 인생 전체가 복잡한 사람.
반면 많은 일을 쉽고 깔끔하게 처리해내는 사람들이 있다. 하는 일마다 잘 될 뿐만 아니라, 돈과 운이 따르는 사람들에겐 어떤 비밀이 있는 걸까?
저자는 성공한 사람들과 보통 사람들의 가장 큰 차이점은 ‘행동력’에 있다고 말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행동이 빠른데 그 이유는 생각력, 즉 훈련된 ‘사고 패턴’이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생각정리의 능력이 행동력으로 나타나는 셈이다.
반면, 부정적인 사고 패턴을 가진 사람은 비합리적이고 편협하며 극단적인 성향을 갖고 있으며, 부정적 사고 패턴이 습관적으로 작동해 행동력을 가로막는다.
그렇다면 관건은 부정적 생각을 버리고 두려움을 극복하는 데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구체적인 목표와 계획을 세워야 한다. 그러다 보면 다양한 아이디어가 떠오르면서 두려움에서 서서히 벗어나게 된다. 낯선 곳을 처음 갈 때 무작정 나서지 않고, 지도나 내비게이션을 보며 길을 찾아가는 것과 마찬가지 원리다.
한동안 미니멀리즘, 심플라이프 등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공간정리 및 생각정리에 대한 관심이 고조됐었다.
하지만 무작정 생각을 비우는 게 능사는 아니다. 중요한 건 어수선한 생각들을 정리하고 설계하는 생각정리스킬을 통해 원하는 바를 빠르게 성취하는 데 있다.
《당신의 생각을 정리해드립니다》를 차근차근 읽으며 저자가 안내하는 대로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생각정리스킬의 달인이 되어 있을 것이다.
또한 생각정리를 통해 삶의 태도와 방향이 달라지고 돈과 운을 끌어당기는 삶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이다.
5. (일도 인생도 술술 풀리는)60초 두뇌 정리법 : 스즈키 신스케 지음
이 책은 기업 컨설턴트인 저자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쓴 ‘머릿속 정리법’ 안내서이다.
의욕은 넘치는데 능률이 오르지 않아 고민하는 직장인들에게 머릿속을 깔끔히 정리해 올바른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조언한다.
이 책에 소개한 35가지 두뇌 정리법은 저자가 클라이언트와 세미나 수강자들에게 지도한 내용 중 반응이 좋았던 것을 엄선한 것이다.
생생한 현장 경험이 녹아 있어 읽다 보면 ‘맞아, 내 얘기야!’ 하며 무릎을 치게 될 것이다.
많은 시간이 필요치 않다. ‘60초’, 하루에 딱 1분만 투자하면 삶이 확 바뀌게 된다.
도서정보 및 이미지 출처 : 교보문고
'도서관, 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 상반기, 어떤 책이 사랑받았을까? (0) | 2021.07.07 |
---|---|
스크린셀러, 영화로...책으로 즐겨보자! (0) | 2021.06.24 |
이 여름, 여름 향기 나는 도서 추천 (0) | 2021.06.08 |
또 한 번 떠나보자, 책 속 여행 (0) | 2021.06.02 |
가상현실, 현실보다 더 현실 같은... (0) | 2021.05.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