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관, 책 이야기

정석학술정보관 전자책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여러분은 종이책과 전자책, 무엇을 더 선호하시나요?

 

저는 종이책의 '읽는 맛' 을 선호하기에 대부분 종이책을 이용하고 있는, 요즈음은 종이책과 유사한 읽는 느낌과 다양한 컨텐츠를 자랑하는 전자책 플랫폼들이 많아져서 전자책도 종종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자책은 하나의 기계에 여러 책을 넣어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각종 전자기기의 발전 또한 전자책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요인이기도 합니다.

 

전자책이 등장하면서 종이책이 얼마나 유지 될 것인가에 대한 논의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 만큼 전자책이 독자에게는 영향력 있는 독서 매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는 것이리라 생각합니다.

 

 

사진 출처 : http://photohistory.tistory.com/12143

 

 

정석학술정보관에서도 전자책을 편하게 대출하여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총 42,255종의 전자책을 소장하고 있으며, '인문', '사회', '자연' 등 다양한 분야의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어 유용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정석학술정보관에서 전자책을 보기 위해서는 먼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한 후 '전자정보' → 'ebook' 을 클릭하여 들어가야 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에서 원하는 전자책을 검색하고 대출할 수 있습니다 ^_^

 

더불어 전자책 중 가장 많이 이용 된 도서 best 5 를 소개합니다.

종이책과 전자책 각각의 매력을 통해 보다 다양하고 편리한 독서 생활을 만들어 나가시길 바랍니다.

 

 

 

1) 백 마디를 이기는 한 마디

 

머리보다 가슴을 움직이는 50가지 대화의 법칙을 담은 『백마디를 이기는 한마디』.

 

이 책은 가까이 있는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맺는 사람들의 공통점으로 적재적소에 필요한 말을 잘 할 줄 안다는 것을 꼽고 있다.

 

일상적으로 우리가 접할 수 있는 가까운 사람들과의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고, 그 사례를 둘러싼 상황을 내밀하게 살펴봄으로써 가족, 친구, 연애, 직장 동료들과의 관계에서 경청과 배려를 통해 상대방의 마음을 독려해주는 대화로 감동을 전하도록 이끌어준다.

 

 

2) 30대가 꼭 알아야 할 돈 관리법 32

 

직장에서 웬만큼 자리잡은 30대. 연봉은 높아가지만 동시에 아이들도 커가고 집도 좀 더 큰 평수로 옮겨야 하기 때문에 나가는 돈의 액수가 급격히 높아지는 시기이다. 아무 대책 없이 돈을 썼다가는 노후준비는커녕 되려 빚을 질 수도 있다. 저자는 이런 30대들을 위한 맞춤형 자산관리 비법을 소개한다.

『30대가 꼭 알아야 할 돈 관리법 32』는 은퇴 후가 두렵거나 현재 잘못된 재테크로 고생하고 있는 대한민국 30대들을 위해 효율적인 돈 관리 비법 32가지를 알려준다.

 

국제공인재무설계사(CFP)로 활동 중인 저자는 다양한 사례를 곁들여 재무설계의 기본적인 지식과 구체적인 재무계획 수립 과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그리고 현재 뜨거운 이슈로 떠오른 주식형펀드와 변액유니버셜에 관한 해부, 절세상품의 허와 실, 보험 지식 등도 들려준다.

 

특히 결혼자금, 주택자금, 교육자금, 노후자금 등 인생의 4대 목적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어떤 투자자산에 어느 정도의 기간으로 자금을 투입해야 하는지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였다.

 

 

3) 상상, 한계를 거부하는 발칙한 도전

 

「상상에 빠진 인문학」은 고대로부터 디지털시대에 이르기까지 중심과 주변의 경계를 끊임없이 넘나들며 과거와 미래, 억압과 해방의 교차로에서 이야기, 공간, 시간, 얼굴, 이미지, 몸, 향기, 음식, 지도, 테크놀로지 등 인류가 창조해낸 문화콘텐츠 전반에서 전개되고 있는 그 모든 상상력의 대역사를 읽어낸 시리즈이다.

 

인간에게 상상력이 없었다면 인류는 지금까지 생존하지 못했을 것이다. 지속적인 인류 변화가 가능했던 것은 바로 인간에게 ‘상상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상상, 한계를 거부하는 발칙한 도전』은 도대체 무엇이 우리를 상상하는 인간으로 만들고 있으며, 도대체 무엇이 우리 사회를 상상하는 사회로 몰아가고 있는 것인지 문명사적 진단과 성찰을 제공한다.

 


4) 일생에 한 번은 이탈리아를 만나라

 

역사와 예술이 숨 쉬는 이탈리아 기행 『일생에 한번은 이탈리아를 만나라』.

 

천재적인 예술가들이 살아 숨 쉬는 매혹의 이탈리아를 소개한 여행서로, 이탈리아의 유구한 역사와 위대한 예술을 중심으로 깊이 있는 여행으로 안내한다.

 

르네상스의 도시 피렌체에서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와 미켈란젤로가 예술적으로 갈등하며 경쟁하던 흔적을 만나고, 베네치아에서는 뮈세를 비롯한 수많은 예술가들이 매료된 몽환적인 물의 도시를 감상한다.

 

역사의 도시 로마에서는 콜로세움 등 거대한 유적을 통해 인간사를 발견할 수 있다.

 

이 책은 르네상스 정신과 이탈리아 명소 등을 통해 르네상스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인문학적 해석을 더해 좀 더 풍요로운 이탈리아를 만나본다.


 

5) 이솝 우화 7일에 영어로 끝내기

 

이 책은 《이솝 우화》를 쉬운 영어로 다시 쓴 것입니다.

중학교 이상의 영어 실력을 가진 독자라면 누구라도 쉽게 읽을 수 있는 단어 수준과 문장 구조로 되어 있으면서 원서의 내용도 충실히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루 30분에서 1시간 정도의 독서로 《이솝 우화》를 7일에 영어로 끝낼 수 있도록 편집되어 있습니다.


이솝 우화는 즐거움과 함께 교훈을 주는 내용으로 세계 문학사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주로 어린이들을 위한 책으로 여겨지고 있지만 실제로는 어른들에게도 삶과 인생에 대해 깊이 생각할 기회를 주는 내용을 많이 담고 있습니다.

 

‘여우와 신 포도’, ‘토끼와 거북이’, ‘양치기 소년’, ‘개미와 베짱이’ 등은 전 세계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이야기들입니다.


 

 

* 도서 정보 및 이미지 출처 :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