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석 뉴스

하문대학교 교류 사서단 방문

정석학술정보관과 하문대학 도서관 간 사서교류협정으로 지난 820일 하문대학 사서 2명이 본교를 방문하여 29일 열흘간의 일정을 마쳤습니다.

 

교류 사서로 도서관을 방문한 Hong Hui(洪 辉) Zhang Pingguo(张平国) 방문 첫날 정석학술정보관 직원들과 인사를 나눈 후 전자정보센터 그룹스터디룸에 마련된 임시 사무실에서 연수를 시작하였습니다. 하문대학 도서관에서 정보기술팀 업무를 담당하는 Hong Hui 와 참고서비스 업무를 담당하는 Zhang Pingguo 는 정석학술정보관의 시설을 둘러보고, 정보운영기획팀, 학술정보운영팀, 학술정보시스템팀을 방문하여 각 팀에서 시행되고 있는 서비스와 업무 전반에 대해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대학도서관 외에 서울시청사에 마련되어 있는 서울도서관을 방문하였고, 인사동, 경복궁 등을 방문하여 한국의 문화를 체험하였습니다.

 

28일에는 총평 시간을 통하여 하문대학교 도서관에서 시행되는 서비스와 시설에 대해 설명하고, 연수 기간에 대한 소회를 밝히기도 하였습니다.

 

하문대학교와의 사서교류 협정은 2005년 이래 지속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정석학술정보관은 꾸준한 도서관 간 협정과 정보 교류 활동을 통해 이를 도서관 발전을 위한 바탕으로 삼아 나갈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