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날 듯 끝나지 않는 코로나의 여파로 모두가 움츠러드는 요즘입니다.

 

외식을 하는 것도 무언가 큰 마음을 먹어야 하는 시기인데요, 우울해하기보다는 집에서 조금 더 건강하고 보람찬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 나가는 계기로 삼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마음먹기에 따라 차분하게 자신을 되돌아보고, 나 자신을 위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시기가 될 수 있다는 생각도 해 봅니다.

 

직접 만들어 먹는 식사의 뿌듯함, 홈카페의 아늑함....

 

평소의 바쁜 생활에 치여서 느끼지 못한 것들을 느껴보는 숨고르기의 시간이라 생각하며, 집구성 요리왕! 함께 도전해 봅시다! :D

 

 

::: 도서 제목이나 소장정보를 클릭하면 정석학술정보관 소장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1. (700만이 뽑은) 초간단 인생 요리 120 : 만개의 레시피 지음

 

《700만이 뽑은 인생 반찬 120》에서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반찬 레시피를 공개한 ‘만개의 레시피’가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이번에는 ‘진짜 쉽고 간단하게 차리는 근사한 식탁’을 이야기합니다.

 

《700만이 뽑은 인생 반찬 120》은 출간 즉시 모든 온·오프라인 서점 요리책 베스트셀러 1위가 되어 이미 16쇄를 찍었고, 지금까지도 스테디셀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어서 정성스럽게 내놓은 두 번째 책, 《700만이 뽑은 초간단 인생 요리》에는 시간은 없지만 맛있는 집밥은 먹고 싶은 바쁜 직장인, 자취생, 맞벌이 부부를 위한 레시피를 가득 담았습니다.

 

소장정보 : 자연과학정보실 641.5951 만13초

 

 

2. 역사를 만든 백가지 레시피 : 윌리엄 시트웰 지음

 

레시피의 역사 4000여 년을 기록한 음식 연대기 『역사를 만든 백가지 레시피』. 세상에서 가장 매혹적인 음식의 발명 100가지를 흥미롭고 상세하게 들려주는 책이다.

 

2000년경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특정 시대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개성 있는 음식, 심지어 구체적인 레시피가 전해지지 않는 요리에 대해서도 선별ㆍ수록하고 해당 레시피의 기원에 대해 살펴보았다.

고대 이집트 벽화에 그려진 요리 그림, 성경 구절, 중세 시대의 태피스트리에 등장하는 빵 굽는 모습 등에서도 레시피를 풀어냈는데, 기록물이 드물게 전하는 시대의 음식 만드는 법에 대해서는 당시의 다른 기록물과 비교ㆍ분석함으로써 개연성을 이끌어냈다.

 

특히 과거의 음식을 현대식 버전으로 소개하는 대신 옛날식 요리법에 초점을 맞추어, 색다른 맛과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소장정보 : 자연과학정보실 641.509 시887어

 

 

3. 하루하루 홈카페 : 솜솜이 지음

 

<하루하루, 홈카페>는 인스타그램에서 꾸준히 홈카페 콘텐츠를 쌓아온 파워인스타그래머 솜솜이 (박성미)가 제안하는 음료 레시피북입니다.

 

인스타그램 속 ‘솜솜카페’에서는 얼음과 과일이 컵에서 툭 떨어지고 음료가 바닥에 주르륵 흐르기도 합니다.

 

정교하지 않아서 멋스러운 이곳은 그래서 더욱 북적이지요.

 

매일 집에서, 사무실에서 즐기는 음료를 근사하게 만들고 싶다면 <하루하루 홈카페>에 놀러오세요.

 

개성있는 나만의 스타일로 음료를 완성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재료 선택부터 도구 사용, 스타일링 팁 등 배워야만 알 수 있는 포인트를 아낌없이 퍼드립니다.

 

값비싼 도구가 없어도, 조작 기술이 능숙하지 않아도 누구나 열 수 있는 홈카페, 지금 시작해볼까요?

 

소장정보 :  자연과학정보실 641.87 솜55하

 

 

4.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OK! : 야나기사와 에이코 지음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되는 간편한 삼시세끼


덤으로 다이어트까지!


다이어트 레시피는 재료의 조합도 물론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간단하고 맛있어야’ 한다.

 

습관으로 만들 수 있을 만큼 쉬워야 요요 현상 없이 꾸준히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무언가를 참아야 하는 다이어트는 좌절감만 안겨줄 뿐이다.

 

이 책을 따라 삼시세끼를 간단히 만들어서 맛있게 먹다 보면 살이 술술 빠질 것이다! 심지어 한꺼번에 만들어 놓고 꺼내 먹기만 하면 된다!

 

소장정보 : 자연과학정보실 641.5635 유883저

 

 

5.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2 : 백종원 지음

 

요리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한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2』.

 

저자는 식당을 운영하면서 끊임없이 메뉴를 개발, 연구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오롯이 담아 알아두면 좋을 집밥 메뉴 52가지를 제시한다.

 

일상적으로 먹는 메뉴에서부터 손님이 오거나 별식이 생각날 때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까지 다양한 메뉴를 엄선했다.

제육덮밥을 만들 때는 먼저 삼겹살을 익힌 후에 갖가지 양념을 하는 방식이나, 낙지볶음을 만들 때 식용유를 넣어 달군 프라이팬에 먼저 마늘을 넣어 마늘 향이 우러나오게 한 후 양념과 야채, 낙지를 넣는다든지, 음식의 윤기를 더해 더욱 맛깔스럽게 보이게 하도록 캐러멜을 첨가하는 등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조리법으로 멋과 맛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킨다.

 

소장정보 : 자연과학정보실 641.5 백75바

 

 

도서 정보 및 이미지 출처 : 교보문고

+ Recent posts